본문 바로가기
🍱 음식(똘슐랭가이드)

하이디라오 강남점 - 깨끗함, 신선함, 친절함을 담은 훠궈 가게

by 또링또링 2022.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저의 이전 글들을 보시면 대만 음식을 상당히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대만 출장길이 막히며 대만에서 먹던 음식이 최근에 더욱이 그리워지기 시작하였고, 이로 인해 오랜만에 하이디라오 서초지점을 방문하였습니다.

 

 

하이디라오

하이디라오(海底捞)는 중국어로 '바다 밑에서 건져 올린다'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훠궈 국물속에서 다양한 야채, 고기 및 해산물들을 건져 먹는 것이 연상되는 적절한? 가게 이름인 것 같네요.

 

 

 

1994년에 설립된 하이디라오는 전 세계에 900개가 넘는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식품 품질과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사려 깊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자체로 명성을 얻은 브랜드 훠궈 체인점을 구축하였습니다.

 

한국에는 현재 건대지점, 서초지점, 대학로점, 명동점, 홍대점, 영등포지점, 부산역점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서초지점은 신신논현역과 강남역 사이에 위치해 있어 비교적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하이디라오 서초지점>

-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7길 54 서초 W-TOWER

- 영업시간 : 월 - 일, 10:00 - 23:00

 

 

주말에 방문했던지라 역시 웨이팅이 저를 기다려주고 있었습니다. 예상 대기시간이 2시간이라는 직원 분의 말을 듣고 다른 곳을 갈까 생각을 했지만... 이왕 온 거 먹고 가리라는 다짐과 함께 기다려보기로 하였습니다.

[다행이도 한번에 손님이 들어간 후 한번에 우루루 나오며 자리가 생겨 1시간 정도 후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요기는 대기석 입니다. 저를 포함해 한 세팀 정도가 대기를 할 수 있도록 자리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보드게임이나 종이학 접기 등 무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요상한? 장난감들과 게임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다리며 어떤 메뉴를 주문할 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역시 글로벌 훠궈 체인점답게 훠궈에 넣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재료가 준비되어 있었으며, 훠궈의 종류 또한 다양하였습니다.

 

하이디라오 한국어 메뉴판

 

 

특이했던 점은 한글 메뉴판 뒤로는 중국어 메뉴판도 준비되어 있었다는 것입니다. 한국인 뿐만 아니라 한국에 거주 중이시거나 여행 오신 중국분들도 많이 방문하시는 것 같네요.

 

하이디라오 중국어 메뉴판

 

 

가게 내부는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백색 조명을 기반으로 깔끔한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는 하이디라오의 실내는 마치 고급 음식점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한쪽으로 세스코 위생 안전 등급 인증을 몇 년간 받았다는 증서가 진열되어 있었는데, 하이디라오가 가게 위생에 얼마나 신경 쓰는지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이디라오 서초점 실내

 

 

훠궈하면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이 찍어 먹는 소스입니다. 정말 현지와 비교해서도 뒤쳐지지 않을 정도로 많은 소스들이 가게 한쪽에 아래처럼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많은 소스들을 어떻게 조합하여 먹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위 쪽에 대표적인 소스 만들기 레시피가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본인의 입맛에 맞는 소스를 만드시면 됩니다.

 

하이디라오 소스바1
하이디라오 소스바2
하이디라오 소스바3
하이디라오 소스바4

 

 

소스 위쪽으로는 훠궈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반찬과 디저트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온전한 훠궈의 맛을 즐기기 위해 여기 반찬들은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대신 후식으로 떡과 브라우니 케이크는 먹었습니다. ㅎㅎ 빵돌이가 후식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거든요... ㅎㅎ

 

 

 

주문 후 아래와 같이 탕과 훠궈에 곁들여 먹을 메뉴들이 한 상에 다 서빙이 됩니다. 오랜만에 먹부림인 만큼 다양하고 많은 메뉴들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아 일단 하이디라오에서 기본적으로 주문할만한 메뉴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탕 주문

 

탕은 기본적으로 두가지 맛 혹은 네가지 맛을 선택이 가능합니다. 2인 손님의 경우 대부분 두가지 탕을 많이 주문하는 편이며, 주로 매운맛 한개 담백한 맛 한개를 주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똘이 아부지의 경우 매운맛은 소기름훠궈와 담백한 삼선탕훠궈를 주문하였습니다.

 

마라와 같이 혓바닥이 조금 얼얼해지는 소기름훠궈는 한국인들에게도 부담스럽지 않은 매운 맛이었으며, 삼선탕의 경우 담백한 맛이 나서 국물 자체를 후루룩 마셔도 몸보신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이디라오 한상 차림

 

 

2. 육류

 

다음으로 훠궈에서 빠질 수 없는 고기 메뉴입니다. 저의 경우 소고기와 돼지고기 각각 한 개씩 주문하였습니다. 위에 영롱한 고기의 자태를 보여주는 게 흑돼지목살이고, 아래쪽 붉은 양념으로 버무려 진 것은 하이디라오의 특제소고기입니다.

 

흑돼지라 그런지 야들야들하면서도 쫄깃한게 너무 맛있었습니다. 소고기의 경우 양념 맛이 조금 특이했는데, 뭔가 쫄깃하면서도 탱탱한 식감이 나는게 조금 신기한 고기였습니다.

 

하이디라오 흑돼지목살&#44; 특제소고기

 

 

완자 & 두부

 

대만 현지에 가면 훠궈에 고기 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먹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게 바로 완자와 두부입니다.

 

해산물 완자하면 뭔가 조금 싱싱하지 않은 어류들을 갈아 만들어 놓은 것이라 생각하기 쉬운데, 하이디라오 완자의 경우 비릿한 맛이 하나도 없었고 탱탱하고 쫄깃한 맛이 아주 기가 막혔습니다.

 

두부의 경우 한국에서는 큐브 모양의 두부만 생각하기 쉽지만 중국이나 대만의 경우 다양한 모양의 두부가 있습니다. 아래처럼 길다란 면 같은 모양의 두부 뿐만 아니라 말린 두부, 유부 모양의 두부 등 다양한 모듬 두부를 훠궈에 넣어 먹다보면 고소한 맛의 매력에 빠져 버립니다.

 

하이디라오 완자&#44; 모듬 두부

 

 

마지막으로 다양한 맛의 소스 세팅을 한 다음 즐기시면 됩니다. 메뉴 자체의 신선한 맛과 질감을 즐기시는 분도 있는 반면 저의 경우 소스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풍부한 맛을 체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같은 음식이라도 소스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지기에 저는 소스 바에서 다양한 소스가 이용 가능한만큼 여러 맛을 체험해 보고자 여러 소스를 만들어 와서 먹었습니다.

 

 

 

메뉴판에서 이거 저거 시키다보면 계산시 영수증을 보고 다소 놀라게 되는 하이디라오지만... 대만이나 중국에서 먹었던 훠궈의 맛이 그리우시다면 가끔 한 번 쯤은 다녀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