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똘슐랭가이드)

신논현 멘야시노기 - 기본에 충실한 일본라멘 가게

by 또링또링 2023.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오랜만에 신논현역에 들릴 일이 있어, 일을 마친 후 간단히 혼밥을 먹기 위해 찾아나선 일본라멘 가게를 찾아 나섰습니다. 2시가 다 되어 갔음에도 많은 손님들로 북적이던 멘야시노기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멘야시노기

신논현역 1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멘야시노기는 일본라멘 전문점입니다. 강남 한복판에 있어서 그런지 많은 직장인분들이 부담 없이 1인 식사를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가게 같았습니다.

 

 

가게 이름을 뭔지 찾아보려고 했는데 도통 모르겠더군요... 시노기(しのぎ)의 경우 '견디어 냄', '고통스러운 일을 참고 나감'이란 의미가 있는데 멘야난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 유추해 보건데 장인 정신이 담긴 라멘을 만드는 가게? ㅎㅎ

 

 

대표메뉴는 돈코츠라멘, 츠케멘 그리고 아부라소바가 있습니다. 츠케멘이란 일본 라멘의 한 종류로 삶은 면과 육수가 따로 서빙이 되어 먹는 사람이 직접 면을 육수에 찍어 먹는 요리입니다. 아부라소바는 제가 예전에 서촌 칸다소바를 소개하며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요, 국물 없이 비벼 먹는 일본 국수 요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멘야시노기

 

- 위치 : 서울 서초구 주흥길 3 108호 109호

- 영업시간 : 11:30 ~ 20:00 (월요일 ~ 토요일, 14:00 ~ 17:00 브레이크 타임)

 

 

 

멘야시노기 가게 내부 둘러보기

토요일 오후 두시 쯤에 방문하였음에도 만석에 대기 인원까지 있던 멘야시노기 가게. 좌석은 4인용 테이블 3개랑 주방을 마주보는 닷지형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아직까지 혼밥하는 거에 괜히 눈치 보이는 한국이지만 일본 라멘 가게는 그래도 요즘 예외인 것 같습니다 ㅎㅎ

 

 

 

 

주문은 키오스크를 통해 이뤄집니다. 웨이팅이 있을 경우 키오스크로 주문하여 결제를 먼저 마친 후 대기번호를 받게 되는데, 순서에 맞춰 직원 분께서 번호를 부르고 자리를 안내해 주시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메뉴판 사진을 따로 찍지 못해 네이버지도에서 줍줍해 왔습니다...

 

 

한국에서 츠케멘을 먹어보지 못해서 돈코츠라멘을 먹을까 츠케멘을 먹을까 고민했는데, 그래도 일본라멘하면 돈코츠라멘이 대표적이라 생각되어 이거 먼저 먹어보고 나중 방문에 츠케멘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키오스크 옆에 대기자들을 위한 의자가 있습니다. 근데 워낙 좁기도하고 3~4자리 밖에 안되서 웨이팅 번호가 좀 길다면 여기 있기에는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저는 추워서 그냥 여기 앉아서 기다렸....

 

 

자리는 이전 손님이 나가는대로 순서대로 채워주는지라 저 같은 1인 손님도 운이 좋으면 4인석 자리에 앉을 수 있습니다. (개이득). 근데 제 바로 뒤에 3인 손님이 약간 원망의 눈초리로 쳐다보는게 느껴졌습니다... (죄송)

 

 

 

 

직접 먹어본 멘야시노기 라멘

기본 반찬은 깍두기와 단무지가 있으며, 테이블마다 세팅이 되어 있기에 먹을만큼만 덜어 드시면 됩니다.

 

 

돈코츠라멘의 경우 뽀얀 국물이 입맛을 제대로 돋게해 주었습니다. 거기다 요즘같이 물가가 치솟는 상황에서도 계란을 반개가 아닌 두개를 넣어주는 감동까지 ㅎㅎ 차슈도 두 장이나 들어있더군요.

 

 

저는 돈코츠라멘을 먹을 때 국물부터 먼저 맛을 보고는 합니다. 이번에도 국물을 먼저 맛 보았는데요, 누런내가 전혀 없고 구수하면서도 진한 육수의 풍미가 입 안에서 퍼져서 좋았습니다. 종종 육수가 엄청 짠 일본 라멘이 있기도한데, 여기는 한국분들의 입맛에 맞게 간도 알맞게 되어 있었습니다.

 

 

 

 

국물 다음으로 면 또한 라멘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죠. 면의 경우 딱 알맞게 삶아져서 탱탱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고, 국물과 따로 놀지 않고 잘 어우러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드시다가 저기 위에 있는 깨 갈아서 넣어 드시면 더 고소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이면서도 그 맛에 충실했던 멘야시노기 라멘. 제가 비록 일본은 안 가봐서 전통 일본 라멘의 맛을 아직 알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한국에서 여러 일본라멘을 먹어 본 바탕으로 평가하였기에 괜찮을 겁니당...

 

 

신논현에서 혼밥을 고민 중이시라면 멘야시노기에 들려서 일본라멘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10.20 - [사람이야기_일상/음식(똘슐랭가이드)] - 반피차이 - 논현 영동시장에 숨어있는 태국요리 맛집

 

반피차이 - 논현 영동시장에 숨어있는 태국요리 맛집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논현 영동시장이라고 아시나요? 뭔가 세련되고 도시 분위기가 강한 이 강남 한복판에 영동시장은 옛 전통시장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

ddol2freedom.tistory.com

 

2022.10.09 - [사람이야기_일상/음식(똘슐랭가이드)] - 용파이마켓 - 신논현역에서 만난 미트파이 맛집

 

용파이마켓 - 신논현역에서 만난 미트파이 맛집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신논현역과 강남역 쪽에는 주로 체인 음식점이나 큰 가게로 운영되는 곳이 많아 찐 맛집이 많지는 않다고 생각해 왔었습니다. 그런데 신논현역 근처에 겁나 맛

ddol2freedo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