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똘슐랭가이드)

인제막국수 - 30년 전통의 강원도 맛을 자랑하는 인제 맛집

by 또링또링 2024.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강원도 인제가 정말 여기저기 볼 곳도 먹을 곳도 많다는 것을 이번 여행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인제 시내에 위치한 맛집, 인제막국수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제막국수

인제막국수는 인제 시내에 위치한 가게로 30년이나 된 나름 역사가 있는 가게입니다

대표메뉴인 막국수는 동치미, 비빔, 들기름 막국수가 있으며, 막국수 외에도 감자 옹심이 메밀칼국수, 돼지고기 수육, 감자전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게 소개 하던 도중 막국수가 뭔지 궁금해하실 분이 있으실까 봐 잠깐 소개를 해보겠습니당...

막국수는 강원도와 경기도 동부 지역에 발달한 향토 요리로, 삶은 메밀국수에 양념장, 김치, 오이, 달걀 등을 넣고 동치미 국물 혹은 육수를 넣어 비벼 먹는 요리입니당.

막국수로 유명한 강원도 지역은 춘천, 봉평, 강릉 등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여기 인제막국수도 추가하고 싶네요 ㅎㅎ

인제막국수

- 주소 : 강원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168번길 48-4

- 영업시간 : 10:00 ~ 19:30 (연중무휴 매일)

 

인제막국수 가게 내부 살펴보기

인제막국수 가게 내부는 좌우로 좌석 타입이 나뉘어 있습니다.

가게 입구로 들어와서 좌측은 테이블 좌석이 세팅되어 있고, 우측은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좌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날 추워서 바닥이 따뜻한 바닥 자리에 앉았습니다 ㅎㅎ

매스컴에도 여러 번 소개된 적이 있는지 가게 벽에는 방송에 나왔던 내용이 붙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티비에도 나올 정도면 유명할 법한데 왜 저는 모르고 있었을까요... ㅎㅎ (서울촌놈이라)

아 그리고 추가 반찬은 여기서 셀프로 담아 가시면 됩니다. (깍두기가 맛있어요)

인제막국수 메뉴판 살펴보기

막국수 전문점답게 다양한 막국수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막국수만 먹기는 너무 추우니? 따뜻한 메뉴인 감자 옹심이 메밀칼국수와 사이드 메뉴도 갖춰져 있어서 크게 계절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비빔 막국수와 감자 옹심이 메밀칼국수 그리고 감자전을 주문했습니다

반응형

직접 먹어본 인제막국수

먼저 기본찬으로 나오는 반찬들입니다

얇게 슬라이스 한 절인 무, 깍두기, 익힌 김치, 마지막으로 열무김치?가 나오는데 직접 만들고 담그신 건지 아주 맛있었습니다.

특히 깍두기와 김치가 알맞게 익어서 시원한 맛이 일품이었네요

음 여기... 양이 일단 후덜덜합니다

처음에 나온 음식들을 보고 우리가 곱빼기를 시켰나...?라고 생각할 정도로 양이 많았습니다...

특히 저 감자 옹심이메밀 칼국수 그릇은 막국수 그릇보다 1.5배 정도 더 큰데도 내용물이 듬뿍 들어있어서 진짜 처음 드셔보시는 분들이라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ㅋㅋㅋㅋ

강원도 인심이 아주 후하신 것 같아유 허허...

비빔막국수의 경우 양념이 세지 않고 적당한 매콤함과 고소함이 잘 어우러져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 그리고 기호에 맞게 넣어 먹을 수 있도록 동치미 국물을 따로 주시는데, 가게 사장님에 따르면 비빔 막국수는 그냥 비빔 그 자체로 먹는 게 비빔막국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동치미 국물을 조금 넣어 먹으니 감질맛이 더 나는 것 같아 괜찮았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강원도 오시면 감자전은 무조건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자전이 이 가격에 이 정도의 양 그리고 맛까지 삼위일체로 완벽한 곳은 강원도뿐일 겁니당 ㅠㅠ

감자 옹심이 메밀칼국수는 일단 양이 정말로 후덜덜합니다...

그럼에도 옆에 앉으셨던 할머니 혼자 국물까지 다 드신 거 보고 조금 놀라기도 했지만 ㅋㅋㅋㅋ.... 맛이 있기에 그렇게 다 드신 게 아닐까 했습니다

국물은 집에서 어머니가 해 주던 수제비 국물과 비슷한 속이 편안한 맛이었습니다. 뭔가 화려한 맛은 아니지만 담백하면서 속이 따뜻해지는 맛이랄까...

고소한 메밀국수와 쫀득한 감자옹심이가 재료 본연의 독특한 식감을 줘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비빔막국수 먹고 메밀칼국수 국물 한 숟갈 먹으면 조합이 최고입니당...

강원도 인제에서 막국수가 생각나신다면 인제막국수를 추천드립니다...!

다음 주 설 연휴 강원도 여행 계획이나 고향 내려가실 일 있으시다면 잠깐 들려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