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네이처스파 - 파주 찜질방을 찾는다면 여기로

by 또링또링 2023.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여러분은 찜질방 좋아하시나요? 저도 어렸?을 때는 저런 후덥지근한 곳에 돈 내고 왜 들어가나 했었는데 나이를 먹어가니 이런 곳이 좋네요...

그런데 코로나 이후 목욕탕, 찜질방이 멸종해 가는 요즘 서울 근교인 파주에서 괜찮은 찜질방을 발견해 소개할까 합니다.

 

파주 심학산 근처에 위치한 네이처스파 입니다.

 

 

 

네이처스파

네이처스파는 파주 심학산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심학산 등산 후 혹은 서울 근교에 사시는 분들이 찜질을 위해 쉽게 찾아오실 수 있는 찜질방입니다.

 

 

1,300m 지하 천연 암반수를 사용하고 있으며, 24시간 연중무휴 운영되고 있습니다.

 

맑은 물, 맑은 공기, 노천탕, 테라스, 참나무불가마 등 다양한 특색을 갖추고 있는 네이처스파는 2022 우수목욕업소로 선정될만큼 최근 입소문이 나며 많은 분들이 찾아오고 있는 찜질 명소입니다.

 

 

추가로 같은 건물 내에 강남면옥, 스테이씨라는 카페가 입점해 있어서 스파 후 식사나 커피 한잔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네이처스파

 

- 위치 : 경기 파주시 교하로 677-20

- 영업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네이처스파는 건물 앞 쪽에 주차공간이 있어서 차를 가지고 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마을 버스의 경우 잘 안 오는거 같아서... 건물 앞 쪽 주차 공간이 없을 경우 가게 앞 안내 직원이 뒤쪽 주차장을 안내해 줍니다.

 

 

작년 가을에 방문 이후 두 번째 방문하는 네이처스파. 2022년 우수목욕업소로 선정되었네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아래와 같은 카운터가 나오는데, 결제 후 키를 받으신 후 찜질방에 입장하시면 됩니다.

 

 

 

네이처스파 이용 가격표입니다. 요즘 물가 상승률을 고려할 때 찜질방 이용비도 많이 오른 것 같네요 흑흑. 월급 빼고 다 오르는 요즘입니다.

 

부지런하시다면 일찍 가셔서 조조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찜질방을 기준으로 남자 사우나는 위층에 여자 사우나는 아래 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별에 맞춰 사우나에 가신 후 환복? 후에 찜질방으로 오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옷 갈아입고 내려온 후 찍은 찜질방의 모습입니당. 찜질방의 규모가 상당히 크다는 걸 사진만으로도 느낄 수 있습니다. 신축이라 그런지 건물 내부는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잘 정리된 느낌이었습니다.

 

 

 

찜질방 옆으로 최신식? 안마의자와 매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안마의자는 추가로 돈을 내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역시 찜질방에서 빠질 수 없는게 간식이기에 네이처스파에도 다양한 간식과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찜질방치고 가격이 그리 사악한 편은 아니니 소소한 주전부리로 간식 하나 사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당 ㅎㅎ

 

 

 

저희는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안 쪽에도 또한 넓은 자리가 조성되어 있어 원하는 자리에 매트를 가져와 자리를 잡으시면 됩니다. 대부분 창가 쪽이나 벽 쪽에 자리를 잡으신 후 세상 편안하게 누워 계시더군요.

 

저는 이 날 날씨가 맑아서 창가 쪽에 자리를 잡고 멍~하니 누워 있었습니다.

 

 

 

밖으로 나오시면 야외 테라스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 옆으로 커다란 불가마 하나가 있는데 여기 앞에서 고구마를 구워 드실 수 있으니 구수한 군 고구마 드시고 싶으신 분들 참조하시기 바랍니당 ㅎㅎ

 

 

 

날씨가 조금 풀리면 찜질 후 여기 테라스에 누워 한적하고 평화로운 파주를 바라보면서 힐링하실 수도 있습니다. 3월은 아직 그럴 온도는 아니라 잠깐 둘러보고 안으로 후다닥...

 

 

 

 

찜질방은 총 3개가 있습니다. 온도 순으로 참나무장작불한증막, 소금방, 아이스방입니다.

 

 

참나무장작불한증막은 테라스에서 보셨던 거대한 아궁이에 장작을 직접 태워 데피는 방입니다. 여기는 워낙 뜨거우니 심신이 약하신 분이나 노약자분들은 이용하시는데 주의하시기를 ㅠㅠ.. 그리고 저처럼 땀 많은 분들도 고통스러우실 수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소금방은 66℃로 그나마 견딜만한 따뜻한 방입니다. 여기가 만만?해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들어가 계셔서 자리 빌 때 후다닥 들어가셔야 할 겁니당. 가만히 누워 있다보면 땀이 송골송골 맺히면서 찜질하는 느낌을 제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스방은 동계에는 운영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여름 더우실 때 들어가셔서 쿨링 다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당.

 

 

 

찜질 후 시원한 식혜와 맥반석 계란은 지나칠 수 없죠... 계란의 크기가 많이 작기는 했지만 그래도 맛있었습니당...

 

 

 

사우나는 따로 사진 찍는게 금지되어 있어 간단히 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온탕, 냉탕, 안마탕이 사우나 내부에 위치해 있으며 사우나 밖으로 나가면 노천탕도 있습니다. 특히 추운 겨울 밖에 나가 노천탕 들어가 찬 공기 쐬면 기분이 아주 좋습니당...

 

 

파주라 서울에서 많이 멀지도 않고,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깨끗한 시설을 자랑하는 네이처스파에서 찜질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