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F

TIGER 인도니프티50 ETF 알아보기

by 또링또링 2024.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작년 중국 증시 퍼포먼스가 나락으로 가며, 역시 신흥국 투자는 하는 게 아닌가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 나라에 몰빵 하는 것도 어느 정도의 리스크가 있다고 생각되기에 저는 차선책으로 중국 대신 인도에 투자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KOSEF 인도Nifty50(합성) ETF를 포스팅한 적도 있었는데요, 오늘은 인도에 투자할 수 있는 다른 ETF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TIGER 인도니프티50' ETF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IGER 인도니프티50, 넌 누구니?

TIGER 인도니프티50은 미래에셋증권에서 만든 ETF 상품으로 최근 인도 시장 투자자가 늘어나며 사이즈를 급속도로 키워 나가고 있는 ETF입니다.

2023년 4월 14일 상장한 이 ETF는 현재 시가총액이 2,500억 원이 넘어가고 있는 대표적인 인도 투자 ETF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NSE에서 발표하는 'Nifty 50지수'를 기초지수로 하는 상장지수투자신탁으로 인도에 상장된 주식뿐만 아니라 주식 관련 집합투자증권, 파생상품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상품은 자산의 통화간 환헤지를 하고 있지는 않아서 환율의 의한 변동은 고려하셔야 합니다.

운용보수는 0.29%로 인도 ETF에 가장 먼저 발을 담갔던 KOSEF 인도Nifty50(합성) 보다도 낮은 수수료를 책정하여 신규 투자자들을 더욱 흡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브랜드(자산운용사) 미래에셋
추종지수 Nifty 50지수
운용보수 0.29%
시가총액 2,500억원
상장일자 2023-04-14
분배금 현재까지 8월, 11월, 2월 지급

 

TIGER 인도니프티50 구성종목 살펴보기

TIGER 인도니프티50 ETF의 TOP10 구성종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번쯤은 들어본 릴라이언스, 인포시스, 타타 같은 그룹이 보이네요 ㅎㅎ

그리고 생각 외로 금융, 은행 기업들이 많이 포진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거의 개차반? 신세의 은행, 금융주가 인도에서는 잘 나가는 게 흥미롭네요.

[뭐 그래도 올해 저PBR 관련 밸류업 프로그램 소식이 돌며 한국도 은행주가 많이 오르기는 했습니다 ㅎㅎ]

TIGER 인도니프트50 TOP10 구성종목

반응형

TIGER 인도니프티50 수익률 살펴보기

먼저 해당 상품의 상장일 이후 수익률을 다른 상품과 비교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TIGER 인도니프티50 : 24.8%

- KOSEF 인도Nifty50(합성) : 25.4%

- ARIRANG 신흥국MSCI(합성 H) : 0.6%

추종지수(Nifty 50)가 같은 TIGER 인도니프티50과 KOSEF 인도Nifty50(합성)의 경우 거의 비슷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두 상품 중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시가총액과 수수료를 비교해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반면에 신흥국에 고루고루 투자(그래봤자 중국 비중이 제일 높음)하는 ARIRANG 신흥국 MSCI(합성 H) 상품의 경우 진짜 수수료 빼면 남는 게 없을 정도로 어이 상실한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짜 주변 지인 중에 신흥국 투자한다고 ARIRANG 저 상품 산다고 하면 멱살 잡고 뜯어말릴 생각입니다.

TIGER 인도니프티50 종목 단독 주가 그래프만 살펴보면 우상향으로 쭉쭉 잘 나가고 있습니다.

엄청난 인구수를 바탕으로 올 한 해도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작년 11월쯤처럼 떨어진 타이밍이 나온다면 줍줍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당

포스트 차이나로서 인도가 올 한해서 열심히 성장해서 저의 퇴직연금 계좌를 잘 뿔려 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