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똘슐랭가이드)

미엔아이 천등 - 강남에서 만난 대만요리 맛집

by 또링또링 2023.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대만 요리를 참 좋아하는데 한국에 대만 요리 전문점이 많이 없어 항상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서울의 알짜배기 지역인 강남역 근처에서 만난 대만요리 맛집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미엔아이 천등'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미엔아이 천등

미엔아이는 송리단길 본점을 시작으로 현재 강남점인 '미엔아이천등', 미아점인 '미엔아이미아'까지 총 3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강남점은 특이하게 미엔아이 강남점이라 하지 않고 '미엔아이 천등'이라고 하는데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강남 CGV언덕길을 올라와 신논현 방향 쪽으로 가다 보면 쉽게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대만의 대표 음식인 우육면은 물론이고 대만 여행 다녀온 분이시라면 한 번은 접해 본 마약차오판 같은 우리에게 익숙한 대만 요리를 판마해고 있습니다.

굳이 대만을 가지 않고도 한국 시내에서 대만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이 가게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한국에 대만 대표 식당 체인 기업인 딘타이펑도 있기는 하지만 어마무시한 웨이팅과 적은 인원으로 가서 먹기에는 메뉴 선택 한계가 있어, 미엔아이처럼 작은 규모로 대만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 무척 반가웠네요.

미엔아이 천등

-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4길 32 1층

- 영업시간 : 11:00 ~ 22:00 (월요일 ~ 일요일,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미엔아이 가게 내부 살펴보기

미엔아이 천등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느낀 감정은 '깔끔함'이었습니다.

대만 현지의 로컬 식당 같은 느낌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깔끔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가져다주는 조명색이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가게 내부 구조를 살펴보면 주방이 가장 안쪽에 위치해 있고 그 앞으로 좌석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2인 테이블과 4인 테이블이 있으며, 가게에 들어가면 직원 분이 일행 수에 맞게 자리를 안내해 줍니다.

테이블마다 짐을 놓을 수 있는 작은 바구니와, 외투를 걸어 놓을 수 있는 옷걸이 등이 배치되어 있어 나름 고객의 편의성을 신경 쓴 모습이 여기저기 보였습니다.

 

미엔아이 천등 메뉴 살펴보기

미엔아이 메뉴판입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쥬륵 나오는 대만 요리들의 화려한 라인업이네요..

이 날 너무 정신없이 주문하고 먹다 보니 메뉴판을 찍지를 못해서 네이버 지도에서 퍼 온 거로 대신합니다 ㅠㅠ

면 요리에는 우육면이 대표 메뉴이며, 밥 요리에는 고기와 아삭한 야채가 들어간 마약 차오판이 대표 메뉴입니다.

이 외에도 꿔바로우, 공심채볶음 등 대만에서 사이드로 시켜 먹곤 했던 요리들도 판매하고 있으니 팍팍 주문해 드시면 됩니다...!

미엔아이 메뉴판 (출처 : 네이버지도)
미엔아이 메뉴판 (출처 : 네이버지도)

반응형

직접 먹어본 미엔아이 천등

저희가 주문한 메뉴입니다

우육면, 마약차오판 그리고 꿔바로우!

가격에 비해 정말 양이 실합니다... 둘이서 면하나 밥 하나 그리고 사이드까지 시키면 배 터지게 드실 수 있습니다.

 

먼저 우육면 국물이 깊이가 있습니다. 누런 내 없이 진하게 우려낸 육수 맛이 추운 겨울날 먹기 딱 좋았습니다.

우육면 안에 들어있는 고기는 굵고 두꺼운 비주얼에도 정말 부드럽게 입에서 녹았습니다 ㅎㅎ 큼지막한 고기가 5~6 조각 들어있어서 우육면 하나로도 든든한 한 끼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마약차오판은 대만에 갔을 때 키키레스토랑에서 먹었던 맛을 생각나게 해 주었습니다.

물론 키키랑 비교하면 조~금 부족하기는 하지만 아삭한 야채 식감과 고소하게 볶아진 고기가 밥이랑 잘 어우러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야채가 부추꽃은 아니고 마늘쫑 같았는데 매콤한 맛도 강하지 않고 야채 특유의 비린맛도 잘 잡혀 있어서, 야채 싫어하시는 분들도 어려움 없이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꿔바로우...

분명 사이드 메뉴인데 양은 메인 메뉴의 위엄을 보여주었습니다.

두툼한 튀김 안에 더 두툼한 고기가 들어가 있던 꿔바로우... 너무 맛있습니다. 거기다 저 위로 뿌린 콩가루가 신의 한 수 같았습니다. 달다구리 한 양념과 고소한 콩가루가 찰떡 조합을 이루며 암튼 맛의 행복이었습니당...!

 

강남역에서 대만 요리가 드시고 싶다면 미엔아이 천등을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