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계좌등록 방법 및 금액 이체 방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저는 간간히 시간이 날 때마다 설문조사앱을 통해 달러벌기를 하고는 합니다.

설문조사업체는 설문조사에 대한 보상으로 달러를 페이팔로 보내주곤 하는데요, 오늘은 페이팔로 받은 달러를 나의 계좌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데스크탑으로 페이팔을 로그인 후, 계정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계정 설정 버튼 클릭 후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자금, 은행 및 카드'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자금, 은행 및 카드 클릭 후, 화면 가운데에 위치한 '+ 새 은행 연결'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 새 은행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은행 이름에 연결할 은행 혹은 증권사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은행 코드가 채워집니다. (이전에는 코드도 직접 인터넷에서 검색해 넣어야 햇는데 많이 편리해 졌네요)

 

계좌 유형은 당좌, 예금 둘 중 어느 것을 택해도 큰 상관이 없고, 저의 사업자가 아니라 주민등록증으로 본인 확인을 하였으며, 계정 이름 또한 개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아래 양식을 다 작성 후, 동의 후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동의 후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페이팔에서 등록한 계좌에 소액의 금액을 보낼 것이라는 인폼을 줍니다.

다이나믹 코리아에서 몇일 기다리라는게 웬말이냐라고 하실 수도 있지만, 외국은 느립니다. 아주 느릿느릿...

아무튼 등록한 계좌에 페이팔에서 보낸 금액이 도착하면 정확히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9월 20일에 신청했는데, 무려 4일이 지나서야 페이팔에서 저의 계좌로 금액을 입금했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너무 빠르다... 너무....)

 

 

 

 

위처럼 페이팔로부터 계좌로 금액이 입금된 후, 페이팔 사이트에 들어가 계좌에 입금된 금액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옳바른 금액을 넣은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계좌 확인이 되었다는 창과 함께 페이팔에 계좌 등록이 완료 됩니다.

 

 


 

이제 계좌 등록까지 완료가 되었으니, 설문앱으로 열심히 번 달러를 저의 계좌로 이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좌측 상단에 '금액 이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금액 이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미국 달러 이체라는 문구와 함께 등록한 계좌가 표시됩니다. 한화 150,000 미만 이체시에는 일정 수수료가 붙는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이체 금액을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남자답게 전액 이체를 신청합니다.

 

 

 

 

마지막으로 최종 이체 확인 내역 창이 뜹니다. 한가지 얼탱이?가 없던 점은 바로 환율이었습니다. 9월 24일 15:00 기준 환율이 1175.30원/달러 였음에도 불구하고, 페이팔에 적용된 환율은 1,135.1231원/달러로 무려 40원이나 낮게 환산 되었기 때문입니다.

 

환전 수수료라지만 너무 떼어 먹는거 같아 기분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부들부들.

 

 

 

 

마지막으로 금액을 이체하였다는 알림과 함께 이체 프로세스는 완료가 됩니다. 신청 후 3-5일 후 도착한다고 하니 또 마음을 비우고 기다리면 될 것 같네요...

 

 

 

 

혁신적인 금융 플랫폼으로 주목 받고 있는 페이팔이지만 아직 다이나믹 코리아의 빠른 맛?을 못봐서인지 국내에서 점유율이나 인지도를 높이려면 조금 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럼에도 글로벌하게 사용되고 있는만큼 세계화?에 맞춰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고 계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