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요즘 날씨가 참 좋습니다. 주말이면 가만히 있지 못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있네요.
오늘은 논현역 근처에 위치한 츠케멘 맛집, 라멘모토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멘모토
라멘모토는 흔한 일본라멘 가게와는 달리 츠케멘으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논현 본점을 토대로 롯데 동탄백화점, 신사점, 분당 정자점 등에 분점을 내고 가게 확장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츠케멘은 일본 라멘 중 하나로 면을 육수에 찍어 먹는 요리입니다. 츠케멘 뜻을 직역하면 '찍어서 먹는 면'이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15년도 생활의달인에 출현하기도 했던 라멘모토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분들의 인정을 받은 츠케멘 맛집 라멘가게로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라멘모토
- 주소 :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333 1F
- 영업시간 : 11:00 ~ 21:00 (월요일 ~ 일요일,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라멘모토 가게 둘러보기
라멘모토 가게에 들어서면 구조가 다소 독특하다는 걸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가운데 주방이 위치해 있고, 주방을 둘러싼 BAR형 자리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벽 쪽으로는 일반 4인석 테이블이 놓여 있어서, 혼밥 하시는 분이건 단체로 오신 분이건 편하게 원하시는 자리에 앉아서 라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게 앞에서 키오스크로 선결제를 하면 직원분이 자리를 안내해 주십니다.
BAR 자리는 독특하게 조그만 정사각형 타일로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가 전체적으로 목조형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반면 여기는 타일로 꾸며져 있어 포인트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라멘모토 메뉴 살펴보기
가게 앞에 위치한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대표 메뉴인 츠케멘이 가장 먼저 위치해 있고, 그 뒤로 돈코츠 라멘인 모토라멘, 매운 라멘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특이하게도 M사이즈와 L사이즈 가격이 같았습니다... 맛있게 드시면 그냥 더 주신다는 사장님의 사려 깊은 마음일까요....
다만 면 추가는 따로 안 되니 첫 주문 때 사이즈를 잘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그냥 겸손?하게 츠케멘M이랑 모토라멘을 주문했습니다.
직접 먹어본 모토라멘
기본상 세팅은 아주 심플했습니다.
고소한 보리차와 단무지가 제공되었으며, 추가로 넣어 먹을 수 있는 후추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츠케멘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츠케멘을 어떻게 먹으면 되는지 친절한 설명이 나와있는 지침서?도 자리 앞 쪽에 붙어 있었습니다.
모토라멘의 시그니처 메뉴 츠케멘의 비주얼입니다.
일반 일본 라멘과 다르게 상당히 통통하고 굵은 면이 나와서 놀랐네요. (저도 처음 먹어봄)
통통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의 면이 개인적으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저 츠케멘 수프 맛이... 처음 보는 맛인데 뭔가 계속 홀려서 먹게 되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안에 다진 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었고,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이 풍부한 이 수프에 면을 촉! 찍어 먹으면 정말 맛 그대로 JMT였습니다.
그냥 수프만 숟가락으로 먹으면 조금 짠 편이었지만 면을 담가서 먹으면 딱 간이 맞아서 열심히 찍먹?했습니다.
츠케멘에 가려진 비운의? 메뉴 같았던 모토라멘
돼지로 우려낸 깊은 육수의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느끼하지도 않고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육수와 적절하게 삶아진 면이 조화를 이루며 맛있는 돈코츠 라멘의 진수를 보여주었습니다.
두 명이서 가시면 츠케멘 한 개, 모토라멘 한개 이렇게 시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 추가로 밥은 요청하시면 공짜로 준다고 합니당. 저는 배불러서 패스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맛있는 맛을 유지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닐 텐데 이를 해내고 있는 라멘모토
서울에서 츠케멘 맛집을 찾으신다면 라멘모토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