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요즘 한강공원에 가기 너무 좋은 날씨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뚝섬한강공원 근처에 위치한 카페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티 한잔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뚝방길 홍차가게'입니다.
뚝방길 홍차가게
커피 가게는 걷다 보면 정말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는 반면 차(tea) 가게는 아직까지 한국에 많이 없는 편입니다.
뚝섬한강공원 근처에 위치한 뚝방길 홍차가게는 다양한 차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치고 힘든 몸과 마음을 잠시 놓고 달콤한 디저트와 향긋한 홍차 한잔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준비된 이곳.
한강 공원 피크닉을 나왔는데 너무 북적이고 시끄러운 분위기가 싫다면 뚝방길 홍차가게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ㅎㅎ
뚝방길 홍차가게
- 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강변길 277 1층
- 영업시간 : 12:00 ~ 21:00 (매주 화요일 휴무)
뚝방길 홍차가게 내부 둘러보기
뚝방길 홍차가게 내부는 꽤 아기자기한 편입니다.
총 8~9개의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으며 테이블 간 간격이 넓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가게 내부가 전반적으로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인지라 손님들도 큰 소리로 대화하시는 분은 없으셨던 것 같네요.
인테리어는 뭔가 유럽식 공주풍? 느낌이 나도록 꾸며져 있었습니다. 제 취향은 아니었지만... 주말이라 그런지 많은 손님들로 만석에 웨이팅까지 있었네요 ㅎㅎ
그래도 여기는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었던 자리
입구 문 앞 옆에 바로 위치한 2인 테이블 자리였는데, 정면으로 조그만 창문이 놓여 있어서 분위기 느끼며 여유로운 차 한잔 즐기기 좋아 보이는 자리였습니다.
저기 앉고 싶어 처음에 웨이팅 등록을 하고 기다렸지만.. 도저히 손님들이 일어날 기미가 보이지 않아서 테이크 아웃으로 변경했습니다 ㅠㅠ
뚝방길 홍차가게는 다양한 차뿐만 아니라 디저트도 정말 여러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디저트는 투명한 유리부스에 이쁘게 진열되어 있는데, 오후 5시쯤 방문했을 당시 많은 제품들이 Sold Out 되어 있었습니다 ㄷㄷ
아 그리고 여기는 Afternoon tea도 유명한데, 그건 최소 2일 전 예약이 필수라고 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먹어본 뚝방길 홍차가게 티와 디저트
여기는 다른 카페들과 달리 여유 있게 차 한잔을 즐기는 곳이라 그런지 웨이팅이 생각보다 빠르게 빠지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조금 기다리다가 그냥 날씨도 좋으니 테이크 아웃해서 한강공원에 가서 먹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날씨 선선하고 맑은 날이라면 포장해서 한강공원에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밀크티는 아래처럼 귀여운 유리병에 담아 줍니다. 비주얼은 똑같아 보이지만 하나는 우롱티 베이스의 밀크티, 다른 하나는 플라워 향이 감미된 밀크티였습니다. 두 밀크티 모두 맛이 확연히 달랐으며 다른 곳에서 먹은 밀크티와는 비교 안될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ㅎㅎ
같이 주문한 무화과 스콘 또한 스콘 사이사이에 달달한 무화과가 콕콕 들어가 있어서 단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네요
한강공원에서 맑은 하늘을 바라보며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디저트를 먹으니 정말 제대로 힐링하는 기분이었습니다~
뚝섬한강공원에서 맛있는 Tea를 찾으신다면 뚝방길 홍차가게를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