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똘슐랭가이드)

흐흐흐 - 경주에서 만난 힙한 수제맥주 가게

by 또링또링 2024. 4.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경주하면 뭔가 역사와 전통이 있는 곳이라 유교사상?에 기반해 힙한 술집이나 가게가 없을 거라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저의 얼탱이 없는 생각 ㅋㅋㅋ)

오늘은 황리단길 근처에 위치한 힙한 수제맥주 가게 흐흐흐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흐흐흐

흐흐흐는 경주 대릉원이 바로 보이는 길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음악과 공간을 중심으로 즐거움을 선사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기획하는 커먼(Common)에서 운영 중인 수제 맥주 가게입니다.

'BEER MAKES ME HIGH, 맥주는 나를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흐흐흐는 경주의 힙하면서도 감성적인 Tap Room & Bottle Shop입니다.

전 세계 150여 종의 다양한 크래프트 맥주들과 내추럴 와인을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엄선해서 선정함 식료품과 맥주 굿즈들도 판매하고 있으며, 수제 소시지의 경우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을 정도로 맥주에 진심인 가게입니다.

흐흐흐

- 주소 : 경북 경주시 태종로727번길 23-1 1층

- 영업시간 : 16:30 ~ 24:00 (월요일 ~ 일요일)

https://kko.to/OxwdsucmoJ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흐흐흐 가게 살펴보기

가게 앞은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안과 밖이 시원하게 보이는 구조입니다.

아마 여름에는 이 유리문을 열어 개방감이 훨씬 느껴지게 운영하지 않을까 싶네요

벽에 귀엽게 그려진 하얀색 물개가 인상적이었습니당...

안에 들어서면 가게 중앙에 커다란 Bar형 테이블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 안쪽에서 직원 분이 맥주나 음식 주문을 받고 조리하여 주는 형태였습니다

테이블 규모가 상당히 큰 편이라 앉으면 꽤 많은 면적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은 투박해 보이는 짙은 회색의 벽에는 다양한 포스터와 그림들이 이것저것 붙어 있어서 심심한 느낌이 들지는 않았네요

가게 안쪽에는 이렇게 다양한 굿즈, 식료품, 주류가 전시되어 있고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수제맥주나 안주 주문을 제외하고 다른 제품들은 여기서 고르신 후 가져가셔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흐흐흐에서 판매하는 식료품들

흐흐흐 매장에서 나름 신경 쓰고 엄선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로 해외 과자류가 많이 보였던 것 같네요

반응형

수제맥주뿐만 아니라 이렇게 다양한 캔맥주와 와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술은 잘 몰라 뭐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당....

아는 만큼 보인다고 주류도 조금씩 다양하게 마셔보며 앞으로 좀 알아가고 싶네요

먹는 것뿐만 아니라 맥주와 관련된 다양한 굿즈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와인잔, 맥주잔은 물론 흐흐흐의 캐리커쳐가 들어간 옷도 판매를 하고 있었네요

상온 보관 와인은 저렇게 벽에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흐흐흐 메뉴판 살펴보기

흐흐흐 매장에는 메뉴판이 따로 없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판을 요청하면 직원 분께서 큐알 코드가 적힌 명함 같은 걸 건네어주시는데, 그걸 스캔하고 들어가면 메뉴판이 나와있는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음식 리스트와 맥주 리스트로 페이지가 나뉘어 있습니다.

여기서 음식과 맥주를 살펴보고 직원 분께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딱 메뉴만 보는 용도이고 주문이나 결제는 모두 매장에서 합니다)

흐흐흐 메뉴판 올라와 있는 사이트 : https://www.becommon.co.kr/menu

직접 먹어 본 흐흐흐

저희가 주문한 맥주는 2번이랑 10번

2번은 미션! 헬레스라는 맥주로 화성을 향한 인류의 도전처럼 세계 최고의 헬레스를 만들겠다는 서울집시의 도전을 담은 맥주라고 하네요

10번은 서울몽이란 맥주로 우리가 마시고 싶은 맥주를 만든다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해줄 발판과도 같은 맥주라고 합니다 ㅎㅎ

두 맥주를 마셔보니 생각보다 향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맥주 하면 탄산이 강하고 톡 쏘는 라거만 생각해 왔는데 여기는 각 맥주가 은은한 고유의 향이 입 안에서 퍼지는 게 참 독특했던 것 같네요

제가 주문한 안주는 우흐 볶이

우수분식의 쫀득한 떡볶이와 흐흐흐의 수제 소세지가 들어간 음식이었습니다

두툼하고 쫄깃한 가래떡이 3줄 나오고 큼지막하게 썰린 어묵과 소세지까지 들어간 푸짐한 안주였습니다

양념도 단짠단짠이 잘 되어 있어 맛있게 먹었네요

다음으로 주문한 잠봉 쌀국수

추운 겨울에 대비하여 나온 메뉴라고 하는데 봄인 지금도 절찬리에 판매 중입니다 ㅎㅎㅎ

베트남 스타일 쌀국수에 프랑스 잠봉이 듬뿍 올라간 나름 퓨전 칼국수였습니다. 비주얼만 보면 상당히 밍밍한 맛이 날 것 같지만 잠봉향이 국물 안에 깊게 들어가 맛이 굉장히 진합니다

게다가 시큼한 맛이 상당해서 먹다 보면 정신이 번쩍 들기도 한답니당...

생각 외로 맥주랑 궁합이 좋았던 메뉴였습니다

경주 힙한 분위기에서 수제 맥주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흐흐흐를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