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똘슐랭가이드)

압구정 까폼 - 서울 태국요리 맛집은 여기가 원픽

by 또링또링 2024. 3.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태국은 아직 못 가봤지만 언제나 태국요리에는 진심인 똘이 아부지... 거진 3년 전에 정말 맛있게 먹고 잊고 있던 압구정 까폼에 오랜만에 다녀왔습니다.

서울에서 맛보는 현지 태국 음식 맛집, 까폼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까폼 입구

까폼

서울의 핫 플레이스인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해 있는 까폼

한국인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 분들도 알고 찾을 정도로 유명한 태국 맛집입니다

가게가 지하에 있는 게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압구정의 비싼 땅값을 생각하면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해 봅니당...

Authentic Thai Taste (진정한 태국의 맛)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맛있는 태국 요리를 선보이는 이곳은 다양한 종류의 태국 전통 음식과 맛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도 입점한 걸로 보이는데 그래도 본점에서 먹는 게 제일 맛난 거 같습니다.

까폼

-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153길 18 지하1층

- 영업시간 : 11:30 ~ 23:00 (월요일 ~ 일요일)

까폼 가게 살펴보기

여기는 웨이팅이 기본이라 생각하고 마음 비우시고 가시면 됩니당...

가게로 내려가면 이렇게 대기 등록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있는데, 여기서 전화번호와 인원수를 입력하면 카톡으로 대기 메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분들을 위해 외국어로도 친절하게?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가게 내부의 전체 모습입니다

가게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깔끔함과는 조금 거리가 있어 보이지만, 개인적으로 현지 느낌의 분위기를 담기 위해 이렇게 인테리어를 한 게 아닐까 생각해 봤습니당...

테이블은 8~9개 정도 있었고, 식탁이랑 의자가 그다지 편한 구조는 아니었습니다... 이거도 태국 현지의 느낌을 가져다 놓은 거라 생각하며.... ㅋㅋㅋ 그냥 착석했습니다

가게 벽에는 태국 갬성이 느껴지는 악세사리 소품이나 사진들이 붙어 있었습니다

테이블은 차디차면서도 가벼운 메탈 소재로 되어 있었으며, 의자는 편의점 앞에서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의자였습니다 ㅋㅋㅋㅋ

뭔가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태국 요리를 즐기시려는 느낌으로 오시면 큰 괴리감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까폼 메뉴판 살펴보기

메뉴가 워낙 많아서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대신 오늘도 네이버 지도의 도움을 받아 이렇게 올려봅니당..

크게 샐러드, 애피타이저, 메인 메뉴, 국수, 밥 종류가 있습니다

메인 메뉴에 맛있어 보이는 게 많아 메인 여러 개를 시키고 싶었으나, 저는 두 명이서 가서 커무양, 팟씨유, 팟 카파오무쌉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다른 태국 음식점에 비해 가격이 그리 비싼 편은 아닌 것도 까폼의 경쟁력이 아닐까 싶네요

직접 먹어본 까폼

호기심에 시켜 본 망고스틴 쥬스

가격 대비 별로입니다. 그냥 콜라 드시는 게 더 나은 거 같습니다 ㅋㅋㅋ 망고스틴 맛보다는 인공 포도의 맛이릴까...

가장 먼저 나온 팟씨유

넓은 칼국수 면을 간장 소스 베이스로 한 볶음면입니다

원래는 이렇게 넓은 면을 별로 안 좋아했었는데, 요즘에는 넓적 면의 매력에 푹 빠져서 동남아 면요리 먹으면 꼭 먹는 것 같네요 ㅎㅎ

단짠한 간장 소스에 야채, 해산물이 고루 들어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그런 맛이었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메인 요리 중 하나인 커무양

태국 이싼 지역의 대표음식이라고 하는 커무양은 돼지 항정살을 구운 요리입니다

쫀득함과 바삭함 그리고 부드러운 식감까지 느낄 수 있는 이 돼지고기... 참 매력적입니다

한국에서 구워 먹는 항정살과는 또 다른 맛이었습니다. 거기다 저 달콤한 소스에 찍어 드시면 초딩 입맛인 분들은 정신 못 차리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나온 팟 카파오 무 쌉

이름은 어렵지만 맛은 가장 단순했던 요리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잘게 다진 돼지고기를 맛있게 볶아서 밥이랑 같이 먹는 덮밥 요리인데, 뭔가 전혀 이국적이지 않고 익숙한 맛있음이 느껴지는 요리였습니다

두 명이서 가신다면 이렇게 메인요리 하나, 면요리 하나, 밥요리 하나 주문하시면 든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글 쓰면서도 또 먹고 싶네요....

이번 방문에도 너무 맛있게 먹고 나온 까폼

서울에서 태국 요리 맛집을 찾으신다면 까폼을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