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주벚꽃마라톤 대회 일정, 참가신청 방법, 기념품 알아보기

by 또링또링 2024.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2월 막바지라 겨울이 끝나나 싶었는데 갑자기 엄청난 눈이 오며 마지막 겨울의 분위기를 물씬 만들어주고 있네요.

그래도 봄은 오고 벚꽃은 피기 마련이죠. 벚꽃 명소하면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경주이고, 여기서 열리는 대표 행사가 바로 경주벚꽃마라톤!

올해로 31번째를 맞이하는 경주벚꽃마라톤 대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경주벚꽃마라톤대회 공식 홈페이지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전국 마라톤코스 중 가장 아름답다고 찬사를 받는 경주벚꽃마라톤대회

매년 4월 경주 시내와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경주벚꽃마라톤대회는 벚꽃 시즌에 빠질 수 없는 경주의 대표 행사입니다.

행사가 열리는 보문관광단지는 오랜 수령의 왕벚나무와 아름다운 보문호가 어우러진 경주를 대표하는 관광단지입니다. 마라톤을 하며 아름다운 벚꽃 뷰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열리는 제31회 경주벚꽃마라톤 대회는 2024년 1월 2일부터 2024년 3월 22일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2024년 4월 6일 대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제31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 접수일정 : 2024년 1월 2일 (화) ~ 2024년 3월 22일 (금) [선착순 12,000명]

- 대회 일시 : 2024년 4월 6일 (토) 08:00

- 참가비 : 하프코스, 10km 각 40,000원 / 5km 25,000원

- 참가신청사이트 : https://cherrymarathon.co.kr/

 

제31회 경주벚꽃마라톤

제31회 경주벚꽃마라톤, 2024년 4월 6일 토요일, 보덕동행정복지센터 옆 헬기장

cherrymarathon.co.kr

 

경주벚꽃마라톤 코스 살펴보기

가장 먼저 코스가 제일 짧은 '건강달리기' 코스맵입니다.

총구간이 5km라 마라톤 대회 부담 없이 경주의 벚꽃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건강달리기 코스

보덕동행정복지센터 앞(출발) → “바르게살자” 표지석 앞(2.5km)반환 → 커피명가 앞 → 천군네거리 → 보덕동행정복지센터 (골인)

건강달리기 코스 (5km)

다음으로 총 거리 10km의 단축 코스맵입니다.

마라톤을 즐기며 벚꽃 구경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보문호를 한 바퀴 도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서 저는 이 코스로 신청했습니다 ㅎㅎ

단축 코스

보덕동행정복지센터 앞(출발)→ 경주월드방향 우회전 후(반환) → 천군네거리 → 커피명가 앞 → 보문삼거리 → 한화리조트 앞 → 라한호텔 → 코모도호텔 → 힐튼호텔사거리 → 천군네거리 → 보덕동행정복지센터 (골인)

단축 코스맵 (10km)

반응형

마지막으로 가장 긴 하프코스 (21.0975km)

초보자라면 조금 버거울 것 같은 이 코스... 저는 유산소를 아주 좋아하지도 않고, 경주까지 가서 마라톤으로 체력을 다 소진하고 싶지는 않아서 가볍게 하프코스는 패스했습니다 ^^...

벚꽃보다 마라톤에 더 의미를 두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코스 ㅎㅎ

하프코스

보덕동행정복지센터 앞(출발) → 커피명가 앞 → 보문삼거리 → 구황교(다리 밑으로) → 경주여고뒤 (반환) → 경주교(다리 밑으로) → 경주소방서 앞 알천교
(다리횡단 우회) → 구황교 → 보문교(다리 밑으로) → 한화리조트 앞 → 라한호텔 → 코모도호텔 → 힐튼호텔사거리 → 천군네거리 → 보덕동행정복지센터 (골인)

참가혜택

하프코스와 10km 코스의 경우 순위 안에 들어오시면 상품이 있습니다.

튼튼한 몸과 뛰어난 지구력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벚꽃 구경과 더불어 마라톤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상품을 받아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저는 한량처럼 뛰며 벚꽃만 구경할 예정입니다 ㅎㅎ

그리고 벚꽃마라톤에 참가한 전원에게 기념품 티셔츠를 지급한다고 하네요.

벚꽃색 티셔츠를 기대했는데 의외로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반팔티네요 ㅎㅎ

대회 참가 신청 시 사이즈만 잘 기입하시면 됩니다. 사이즈는 아래 사진 참조 바랍니다. (생각 외로 옷이 사이즈가 커요)

인생 첫 마라톤이기에 저는 10km로 신청했습니다...!

부디 안전하게 완주하고 이쁜 벚꽃 구경하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한동안 중단 되었다가 작년부터 다시 재개된 벚꽃마라톤대회

올 해도 많은 분들이 참가하셔서 행사가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