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 다녀온 후기

by 또링또링 2024.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이번 도쿄 여행 중 가장 임팩트 있던 카페 포스팅을 해 보고자 합니다.

우리에게 정말 흔한 스타벅스 하지만 규모와 스케일이 넘사벽이었던 도쿄 나카메구로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에는 일본의 장인정신과 일본 문화에 대한 존중이 어우러진 특별한 공간 컨셉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에 있는 5개의 스타벅스 로스터리 중에서, 스타벅스 리저브 도쿄가 가장 처음으로 디자인되고 지어진 곳이라고 하네용.

이곳을 디자인 한 일본 건축가 켄고 쿠마(Kengo Kuma)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독창적인 특징을 이 크고 웅장한 건물 곳곳에 담아내었는데,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

- 주소 : 2 Chome-19-23 Aobadai, Meguro City, Tokyo 153-0042 일본

- 영업시간 : 07:00 ~ 22:00 (단 목요일, 금요일은 오후 20:00에 영업종료)

https://maps.app.goo.gl/9nhQtQdqdCianRbE8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 · 2 Chome-19-23 Aobadai, Meguro City, Tokyo 153-0042 일본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kr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 둘러보기

위의 사진에서도 보았다시피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붕을 뒤집어 놓은 듯한 독특한 외관이 층마다 대칭적인 모양으로 세팅되어 있었고, 외벽은 통유리로 시원한 개방감을 만들어주고 있었습니다.

총 4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곳은 층마다 컨셉이 달라서, 각 층에서 색다른 분위기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일 오후에도 모든 층이 바글바글 했던 도쿄 스타벅스 ㅠㅠ... 여러 사람들에 치이며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최대한 많은 사진을 담아 왔습니다.

그럼 각 층마다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 1층 둘러보기

문을 열고 들어서면 눈에 들어오는 엄청나게 웅장한 뷰입니다.

1층의 경우 다른 층보다 특히 층고가 높아서 더 넓어 보이고 커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도 만들어 주었습니다.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컬러인 우드톤은 여기서도 빛을 발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평일인데 다들 일 안 하나요... 손님들 너무 많아서 깜놀...

가게 한가운데는 음료를 제조할 수 있는 Bar 공간이 위치해 있습니다.

Bar에 있는 음료 제조용 기구는 우드톤과 비슷한 반짝반짝 구리색이었는데, 뭔가 기하학적인 모양과 반듯하게 배열된 모습이 뭔가 일본 스럽다는 느낌이 물씬 느껴졌습니다.

Bar 뒤쪽으로는 엄청난 크기의 로스터리 시설이 있습니다.

4층까지 쭉 뻗어있는 구리 재질의 이 엄청난 통은 여기 스타벅스가 위치한 나카메구로 강둑을 따라 늘어선 벚꽃 나무들에 대한 경의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저기 쌀포대 같이 생긴 곳에서 직원분이 원두를 꺼내 오른쪽 커다란 기구에 원두룰 후두두두둑 집어넣으면, 로스팅된 원두가 위층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라이브로 보실 수 있습니다.

1층 가장 안쪽은 베이커리가 있습니다.

한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볼 수 없던 정말 다양하고 맛있는 빵들이 많이 있어서 빵돌이인 저는 행복했네요.

빵은 여기서 바로 구매하고 계산하시면 됩니다.

음료 주문은 여기 가게 입구 쪽 사람들이 줄 서 있는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워낙 줄이 길기 때문에 일행 분이랑 왔다면 한분은 줄 서 계시고, 그동안 다른 분이 스벅 구경하며 사진 찍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줄 서는 곳에서 오른편에는 스타벅스 관련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도쿄 에디션 상품뿐만 아니라 직접 로스팅한 원두도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 둘러보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 2층 둘러보기

2층은 커피가 아닌 차(Tea)를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1층이 다소 북적이고 왁자지껄한 느낌이었다면 여기 2층은 상대적으로 차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천장 인테리어는 종이 접기에서 영감을 받아 입체적이고 세밀한 디테일을 느낄 수 있게 제작이 되어 있는 게 특징이었습니다. 1층과 같은 우드톤인데 1층은 metal이 많이 쓰였다면 여기는 wood가 쓰여 조금 더 따뜻한 분위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2층 올라오는 길에 벽면으로 찻잔이 덕지덕지 붙어있는 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유명한 타일 장인이 만든 찻잔 벽이라고 하는데 가까이서 보면 조금 이상해 보이지만 멀리서 보면 입체적인 이미지 덕분에 디테일 한 작품의 묘미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Tea를 시음하고 시향 할 수 있는 곳이 있으며, 일본 로컬 분위기를 가득 담은 tea 상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 3층 둘러보기

3층은 커피, 차, 칵테일을 함께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도 올라가는 벽면에 독특한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는데, 전 세계 다양한 산지의 원두 포장지가 알록달록하게 붙어 있습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카드 5,000장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이거도 멀리서 보면 TOKYO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ㅎㅎ

왼쪽 Bar형 좌석은 큰 특이한 점은 없습니다. 그냥 군고구마 구우는 기계처럼 생긴 원두 머신이 있다는 정도...?

오른쪽 과학 실험 도구처럼 생긴 게 있는데 이게 콜드브루 만들 때 사용되는 거라고 하네요. 커피는 잘 모르지만 그래도 이런 정성스러운? 과정을 거쳐서 콜드브루가 만들어지나 봅니당

3층에 있는 아리비아모(ARRIVIAMO)라는 BAR

커피, 차, 양주를 이용하여 만든 다양한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단순 커피를 넘어 다양한 음료로 확장을 해 나가는 게 신기할 따름이었습니다 ㅎㅎ 1층 다음으로 여기 BAR가 사람이 많았습니다.

3층부터는 이렇게 야외 테라스 자리가 있습니다.

여기 스타벅스가 위치한 동네가 봄이면 벚꽃 거리로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가게 앞으로 벚꽃 나무를 구경할 수 있도록 좌석이 배치되어 있더군요.

봄이면 저기 자리 앉는 건 전쟁일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 4층 둘러보기

4층은 크게 특별한 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커다란 테이블이 있는 좌석과 다른 층보다 조금 조용하고 넓은 듯한 느낌이었어서 한국 카공족들에게 어울리는 층이랄까...

4층도 야외 테라스 자리가 있으니 3층 자리 없으면 여기도 와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근데 여기는 한국과 다르게 콘센트가 없더라고요... 카페에서 노트북 작업이나 공부하시려고 가다가는 낭패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에서 먹어본 후기

점심 스테이크 덮밥 먹고 배부른 상태였지만... 오랫동안 줄 서서 주문한 기념?으로 원 없이 먹어보자는 마인드로 팍팍 주문했습니다.

뒤에 멋진 배경 두고 사진 찍으니 상당히 잘 나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흡족)

한국에서 못 보던 음료들과 디저트들로 다 주문했는데, 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한국 스타벅스도 이런 퀄리티 높은 메뉴 개발에 힘써주면 좋겠습니다 ㅠㅠ

특히 저 디저트들.... 비주얼도 비주얼인데 맛도 아주 훌륭합니다

가격은 다소 비싼 편이었지만 그래도 전혀 아깝단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맛있게 먹었네요.

 

단순 커피를 넘어 오감을 즐길 수 있었던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그리고 스벅 주주?라면 꼭 한번 오셔서 즐거운 경험 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