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대만 츠상(池上) 시내 당일치기 여행 추천 코스

by 또링또링 2023. 1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지난 글에서 츠상의 아름다운 논길 코스를 소개했는데, 오늘은 츠상 시내 구경할만한 곳들을 엄선해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츠상이 큰 마을은 아니지만 여행객으로서 하루만큼은 알차게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大池豆皮店 - 츠상에 오면 절대 지나칠 수 없는 두부 요리 가게

대만에 여행 오신 분들이라면 한번 쯤은 두부 요리를 드셔 보셨을 겁니다

츠상에는 두부를 직접 만들어서 요리해 판매하는 찐맛집이 있는데요, 평일에도 줄을 서서 먹을 정도라고 하네요

이 가게는 오후 2시면 영업을 종료한다고 해서, 츠상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이 가게로 후다닥 향했습니다

 

大池豆皮店

- 주소 : 958 대만 Taitung County, Chishang Township, 大埔路39之2號

- 영업시간 : 07:00 ~ 14:00 (매주 수요일 휴무)

https://maps.app.goo.gl/drUg8P8CnfLa9Bbq5

 

大池豆皮店 · 958 대만 Taitung County, Chishang Township, 大埔路39之2號

★★★★☆ · 중국 음식점

www.google.co.kr

 

大池豆皮店 가게 입구의 모습

외관만 봐서는 그냥 두부 공장 같아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원래 두부만 만드는 공장이었던 이 곳은 두부를 만든 후 이를 이용한 요리가 손님들에게 알음알음 소문이 나고, 매스컴까지 나오며 유명해졌다고 하네요

 

그래도 가게가 많이 유명해지며 두부 만드는 곳 옆쪽으로 음식을 드실 수 있는 공간이 새로 생겼다고 합니다

대세인 우드톤 인테리어는 대만에서도 먹히나 보네요

야외형 좌석이라 에어컨은 따로 없고 선풍기만 열심히 돌고 있습니다 ㅎㅎ

 

이렇게 한쪽에서는 직원분들이 열심히 두부를 만들고 계십니다

평일임에도 커다란 용기에서 연기가 펄펄나며 맛있는 두부가 만들어지고 있었습니다

역시 맛집답게 손님들에게 이런 조리과정을 보여주는 자신감이 느껴졌네요

 

두부로 시작해 두부로 끝나는 메뉴판입니다

대표 메뉴는 메뉴판 가장 위에 있는 두부피튀김요리입니다. 하지만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거의 오후 1시라 해당 메뉴가 품절되었다는 충격적인 소식...

대신에 두부피볶음 요리가 있다고 해서, 그거 하나랑 두유를 주문했습니다. 타이완스타일 김치도 판매하고 있네요 ㅎㅎ

 

비주얼은 마치 계란말이를 풀어 놓은 것 같았습니다

쫄깃한 두부의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간은 살짝 짠맛으로 해서 단짠은 아니지만 고짠?의 조합도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기존에 먹어왔던 두부피랑은 진짜 차원이 달랐습니다..!

두유는 푸항또우장에서 먹었던 것보다 덜 비릿하고 고소해서 벌컥벌컥 마셨네요 ㅎㅎ

반응형

츠상에 오신다면 간식으로도 식사로도 먹기 좋은 두부피요리

오셔서 츠상의 찐 맛집을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당

 

悟饕池上飯包文化故事館 - 츠상의 특산품 쌀로 만든 도시락!

츠상의 특산품하면 바로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쌀이죠

쌀이 유명한 츠상인만큼 이 쌀을 이용해 만든 도시락 또한 아주 유명합니다

여기는 츠상역에서도 가깝고, 오래된 역사와 큰 규모를 자랑하는 도시락 가게입니당

 

悟饕池上飯包文化故事館

- 주소 : No. 259號, Zhongxiao Rd, Chishang Township, Taitung County, 대만 958

- 영업시간 : 10:30 ~ 19:00 (매일)

https://maps.app.goo.gl/op8xKgv4zTePVBTH9

 

悟饕池上飯包文化故事館 · No. 259號, Zhongxiao Rd, Chishang Township, Taitung County, 대만 958

★★★★☆ · 도시락 공급업체

www.google.co.kr

 

마치 옛 기차역 모습을 하고 있는 가게의 외관

가게 앞에는 실제 기차에 타서 도시락을 먹는 듯한 느낌이 나도록 실제 열차 좌석도 놓여 있습니다 ㅎㅎ

 

두부피를 먹고 방문해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도시락으로 주문했습니다

이 가게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가장 기본 도시락을 주문했습니다 ㅎㅎ 한국돈으로 4,000원도 안되는 가격... ㄷㄷ

도시락 포장도 옛 분위기를 가득 느낄 수 있게 되어 있더군요

도시락 안에는 다양한 부위의 고기와 소세지가 올라가 있었고, 그 아래로 장아찌 같은 절임류 야채가 있었습니다

확실히 쌀이 다르기는 합니당... 워낙 유명한 가게라 손님들이 많이 와서 그런지 갓지은 밥으로 바로바로 나오다보니 더 신선했던 것 같기도 하구요

도시락 위에 있던 반찬들도 외국인이 먹기에 전혀 이국적인 맛이 아니라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is well 工藝選物/咖啡/微醺/展覽 - 대만 예술가들의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카페

먹었으니 소화를 해야죠...

츠상에 대만 예술가들이 만든 수공예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며 동시에 카페를 운영하는 곳이 있다고해서 찾아 갔습니다

 

is well 工藝選物/咖啡/微醺/展覽

- 주소 : No. 181號, Zhongshan Rd, Chishang Township, Taitung County, 대만 958

- 영업시간 : 14:00 ~ 22:00 (매일)

https://maps.app.goo.gl/r5HD8VkPQtiwoHUi8

 

is well 工藝選物/咖啡/微醺/展覽 · No. 181號, Zhongshan Rd, Chishang Township, Taitung County, 대만 958

★★★★★ · 수공예 협회

www.google.co.kr

 

가게 입구부터 뭔가 아늑하면서도 힙한 느낌이 느껴지지 않나요...

 

가게에 들어오니 마치 새로운 차원에 공간에 온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은은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가져다 주는 조명과 오래된 대나무로 꾸며진 가게 안은 너무나 평화로운 분위기였습니다

또한 음악 또한 공간의 분위기와 어울리는게 나오고 있어 사장님이 가게 인테리어에 엄청나게 공을 들인 것 같았습니다

가게 안에는 저렇게 대만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고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가게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닥에 전부 돌을 깔아 하나의 전시회 느낌이 나는 공간도 있습니다

특히 저는 돌의 모양을 형상화한 작품들이 인상적이었네요. 타이동 쪽에 자연 & 원주민 등이 연관이 깊다보니 작품에도 이런게 반영된게 아닐까 싶네요

반응형

 

여기는 소품 판매 뿐만 아니야 카페도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좌석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다들 이 가게의 분위기에 이끌려 들어오신 후 음료를 한잔 씩 드시고 가는 것 같았습니다.

리뷰를 보면 음료랑 디저트 맛 또한 훌륭하다고 하니 오시면 드셔보시길..!

저는 이때까지만 해도 배가 아직 불러서 조금 더 구경 후 다른 카페로 향했습니다

 

走走池上 - 티라미수 맛이 끝내주는 카페

낮에는 카페, 저녁에는 바(Bar)를 운영한다는 이 곳

 

走走池上

- 주소 : No. 99號, Zhongshan Rd, Chishang Township, Taitung County, 대만 958

- 영업시간 : 13:30 ~ 17:30 / 19:00 ~ 23:00 (매주 목요일 휴무)

https://maps.app.goo.gl/DhaNion8t1x6KooL9

 

走走池上 · No. 99號, Zhongshan Rd, Chishang Township, Taitung County, 대만 958

★★★★★ · 커피용품 판매점

www.google.co.kr

 

건물 외관만 보고는 카페인지 의아할 수 있으나 여기 카페 맞습니다 ^^

 

여기도 카페 내부로 들어오면 분위기가 확 달라집니다

대만은 요즘 백색등보다 노란색의 간접등으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 같네요

가게 공간은 넓은데 테이블은 큰거 2개와 구석에 작은거 1개 뿐입니다 ㅎㅎ

좌석만 보더라도 많은 손님을 받고 장사하려는 것 같지는 않아보이셨... ㅋㅋㅋ

 

자리가 없어서 바쪽에 있는 곳에 착석

젊은 여사장님이 음료 제조부터 주문까지 분주하게 하고 계셨습니다

저는 여기의 대표 라떼인 레드우롱라떼를 주문!

근데 아이스로 주문한게 핫으로 나와서 말씀 드렸더니 죄송하다며 다시 만들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친절...!)

 

다시 만들어주신 레드우롱라떼 아이스와 따뜻한 핸드드립 커피!

둘다 뭔가 한국 카페에서 먹어 본 맛이랑은 달랐으나 아무튼 JMT였습니다

 

그리고 여기 오시면... 티라미수는 꼭 드십셔...!

플레이팅 그릇과 티라미수의 비주얼 합격은 물론이거나와 맛 또한 일품이었습니다

특히 커피와 드시면 조합이 좋습니다

 

여기서 뒷모습 사진 찍으면 상당히 괜찮습니다 ㅎㅎ

 

958窯烤pizza - 두부 토핑이 올라간 화덕피자

논 구경 후 츠상에서의 저녁식사는 여기서 했습니다

대만에서 화덕피자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과연 어떤 맛일지 궁금해 찾아 간 이곳

 

958窯烤pizza

- 주소 : No. 294號, Zhongshan Rd, Chishang Township, Taitung County, 대만 958

- 영업시간 : 평일 16:00 ~ 20:00 / 주말 11:00 ~ 20:00 (매주 화요일 휴무)

https://maps.app.goo.gl/U2spEfxnp9Fhz3R28

 

958窯烤pizza (招牌豆皮披薩) · No. 294號, Zhongshan Rd, Chishang Township, Taitung County, 대만 958

★★★★★ · 음식점

www.google.co.kr

 

 

가게안으로 들어오면 화덕만 제외하고는 전혀 피자집임을 느낄 수 없는 인테리어 ㅋㅋㅋㅋㅋ

타이난 로컬 식당에 와 있는 듯한 현지 분위기가 가득한 가게 내부 였습니다 ㅎㅎ

 

닭날개와 여기의 시그니처 피자인 두부피가 올라간 피자를 주문!

매번 대만 갈 때마다 느끼지만 대만 닭은 크기도 크고 맛도 더 있는 것 같습니다...!

피자의 크기는 성인 2명이서 먹기에 적당한 사이즈였습니다. 총 6조각으로 잘라져 나왔구요

 

역시 화덕이라 그런지 도우가 더 쫄깃하고 바삭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다만 피자 자체의 맛은 뭔가 애매함? ㅎㅎ 토핑이 이것저것 푸짐하게 올라가 있기는 했는데...

뭔가 다 따로 노는 느낌이랄까... ㅋㅋㅋ 그리고 토핑이 피자 위에 균형있게 올라가 있는게 아니라 한쪽에 편중 되어 있어서 조각마다 맛이 달라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ㅠㅠ

 

慶豐餅舖 - 90년 역사를 자랑하는 츠상의 제과점

츠상에서 사갈 만한 기념품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발견한 제과점

가게의 역사와 함께 하신 어르신이 운영하시는 이 작은 가게는 대만 전통 디저트를 팔고 있습니다

 

붉은 포장지에 포장되서 판매 중인 디저트

안에는 동그란 파이 같은 디저트가 5개 개별 포장되어 있습니다

파이 안에 어떤 소가 들어있냐에 따라 맛이 다른데 팥, 녹두, 타로 등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Mix 맛으로 하시면 저 붉은색 봉투 안에 다양한 맛의 파이가 들어가 있습니다

개당 100twd로 4000원 정도하며, 저도 지인에게 줄 선물로 구매했습니다.

선물 준거라 맛은 못봤네요 ㅠㅠ

 

대만 츠상도 알고보고 이렇게 이곳저곳 볼 곳이 많답니다

타이베이, 가오슝 같은 많이 알려진 여행지말고 이런 대만의 이색 명소를 찾으시는 분들께 츠상을 추천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