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내주식

밀리의서재 공모주 청약 도전기 및 배정결과

by 또링또링 2023. 9.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9월 공모주 대환장? 파티인 요즘 제가 좋아하는 기업이 상장한다는 소식에 후다닥 청약을 진행한 종목이 있습니다.

전자책 구독 서비스로 독자들의 지식을 살 찌우는 기업, 밀리의서재입니다

 

밀리의서재, 넌 누구니?

2017년 혜성처럼 등장한 밀리의서재는 현재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이자, 국내 최초로 전자책 분야에서 구독 경제를 선보인 기업입니다.

 

처음 시작 때만 하더라도 3천명에 불과했던 구독자 수는 꾸준하게 성장하며 어느새 60만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구독자 수의 증가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님을 재구독률 추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번 밀리의서재 구독 서비스에 빠지면 쉽사리 빠져 나오지 못하는 것 같네요 ㅎㅎ (저도 매년 정기결제하고 있습니다)

 

밀리의서재의 주요 수익은 정기구독권 판매를 통해 발생합니다. 개인의 정기권 직접 결제, 기업/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도서관/북러닝 콘텐츠 판매 그리고 통신사 등 중간 판매업자를 통해 구독권을 판매를 통해 주요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밀리의서재는 정기구독 서비스 외에도 넷플릭스처럼 자체 콘텐츠를 개발하는 '밀리 오리지널' 서비스,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쓰고 작가가 될 수 있는 '밀리로드' 등의 서비스를 통해 수익 다각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재무현황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까지 적자를 기록해왔던 밀리의서재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영업이익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지속적인 구독자 증가와 탄탄한 재구독률 그리고 다양한 사업 다각화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줄지는 꾸준히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밀리의서재 3년간 재무현황

 

밀리의서재 청약일정

밀리의서재 청약 일정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이미 청약이 완료된 시점인지라 그냥 참고만 바랍니다...

- 청약기간 : 2023년 9월 19 ~ 2023년 9월 20일

- 환불일 : 2023년 9월 21일

- 상장일 : 2023년 9월 27일

반응형

 

밀리의서재 공모가와 주관 증권사

밀리의서재 주당 확정공모가액은 23,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희망공모가액 밴드가 20,000원 ~ 23,000원이었음을 고려할 때 최상단으로 결정된 건 일단 좋은 소식인 것 같네요

 

밀리의서재의 경우 우리사주조합은 따로 없어서 일반청약자 25%, 기관투자자 75%로 주식이 배정되었습니다.

총 공모금액은 345억으로 큰 규모가 아닌지라 일반청약자 금액 규모도 86억 밖에 안되네요 ㅎㅎ

 

이번 밀리의서재 청약은 미래에셋증권이 주관사로 참여했습니다.

저는 원래 미래에셋증권 계좌가 없었는데, 청약 당일날 계좌를 개설해도 청약이 가능하다고 하여 후다닥 계좌 만들고 바로 청약 진행을 했습니다

깔끔하게 딱 500주 신청을 했는데, 운 좋게도 균등배정 1개와 비례배정 1개를 받아 총 2개를 받았네요 ㅎㅎ

 

밀리의서재, 상한가와 하한가는 얼마일까?

밀리의서재가 상한가를 기록할 경우 92,000원까지 올라갈 수 있고, 하한가를 기록할 경우에는 13,800원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솔직하게 독서라는 취미생활이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크게 인기가 있는 것도 아니고, 기관의 수요예측 및 의무보유확약도 다른 좋은 성적을 기록한 기업들에 비해 좋은 편은 아니라 큰 기대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같은 꾸준한 이용자가 응원하고 있고, 조금 더 많은 분들이 밀리의서재를 알아가며 독서라는 취미에 큰 관심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잘 오르면 좋겠지만요~!

 

독서의 계절 가을에 책 한권 읽으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