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똘슐랭가이드)

청계 - 청주의 힙한 닭구이 맛집 (feat 명란+마늘 존맛)

by 또링또링 2023. 8.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작년 송계옥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그 이후로 전국에서 닭구이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 이곳저곳 생겨나는 것 같았습니다. 이 또한 시대의 유행이자 흐름이 아닐까 싶네요~ 이런 전문점들이 좋은 퀄리티와 맛을 유지해 한국 하면 떠오르는 요리가 되면 좋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가게는 청주에 위치한 닭구이 맛집 '청계'입니다.

 

 

청계

청계는 신선한 닭고기를 부위별로 숯불에 구워 즐길 수 있는 청주 시내에 위치한 닭요리 전문점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인기 많은 식당이 테이블 이용시간에 제한을 두는데 여기는 시간제한을 두고 있지 않아 닭을 음미?하며 여유롭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다리, 안심, 목살, 날개, 봉, 염통 등 다양한 닭 부위를 구워 먹을 수 있는 모듬 세트 메뉴가 청계의 대표 메뉴이며, 기호에 맞게 일부 부위만으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테이블 세팅이 되고 테이블마다 지정된 직원 분이 처음부터 끝까지 닭고기에 대한 소개와 함께 고기를 구워주시기 때문에 고기에만 집중하며 편안한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청계

- 위치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무심동로354번길 43 1층

- 영업시간 : 16:00 ~ 01:00 (화요일 ~ 일요일,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청계 내부 살펴보기

청계 내부는 크게 두 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다찌석으로 일자형 테이블에 앉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자리는 혼자서 드시러 오시는 분들도 앉을 수 있으며, 직원 분들이 고기를 구워주는 광경을 조금 더 라이브?하게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일반 테이블 석으로 테이블 구조가 조금 독특한 편입니다. 약간 반달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곡선 부분 쪽에 손님이 앉고, 직선 부분 쪽에는 화로를 놓고 직원 분들이 고기를 용이하게 구울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꾸민 듯 안 꾸민 듯 시멘트의 거친 질감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었는데, 성수 갬성을 청주에 가져다 놓은 것 같았습니다. (들어보니 이렇게 인테리어 하는 데도 꽤 많은 돈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꾸안꾸가 꾸보다 어렵다는 걸 알게 됨...)

 

 

 

가게 한쪽으로 이렇게 인스타 감성을 부르는 멋진 곳도 있으니 음식 나오기 전에 사진 몇 장 담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청계 메뉴 살펴보기

청계 메뉴판은 상당히 디테일하면서도 한눈에 잘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닭 한 마리를 그려놓고 각 부위를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 저 같은 선택장애도 쉽게 메뉴를 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봤자 모듬 세트 시킬 거였음)

 

닭 일반 부위뿐만 아니라 흔히 접하기 힘든 특수부위도 다양하게 판매 중이며, 이런 닭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주류도 판매 중이니 참조 바랍니다.

 

아 그리고 고기 드신 후 식사로 드실만한 사이드 메뉴도 있습니다. 저는 라면 먹었습니당.

 

반응형

 

직접 먹어 본 청계

기본찬 세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쌈무와 부추절임, 깻잎장아찌, 찍어 먹는 소스 그리고 청계의 다크호스 사이드 메뉴라 볼 수 있는 '마늘+명란'이 나옵니다.

 

테이블 뒤 쪽에 보이는 저 벽돌 같은 거는 화로를 올리는데 쓰이는 받침대입니다.

 

 

 

저희가 주문한 청계 모둠 중 사이즈입니다

다리, 안심, 목살, 날개, 봉, 염통, 근위로 구성된 메뉴인데 총 500g이며 성인 2명 기준 여기에 사이드 메뉴 하나 시켜 드시면 양은 적당할 것 같습니다.

 

고기 굽기 전에 직원 분이 각 부위 명칭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며, 다 구운 후에도 한번 더 설명해 주십니다.

 

 

 

닭고기를 구우며 동시에 아까 기본 찬과 함께 나왔던 마늘+명란도 함께 익혀 주십니다.

고기는 각 부위 별로 한 점씩만 접시 위에 올려주시고, 그 이후 익은 고기는 철판 한쪽에 저렇게 놓아주셔서, 그냥 가져가 먹으시면 됩니다.

치킨의 민족답게 닭구이 또한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만 내장 부위는 살짝 냄새나는 부위가 있어 아쉽기는 했습니더..

그런데 고기 먹으면서 저 마늘+명란에서 나오는 고소한 냄새와 저걸 어떻게 먹는지가 궁금해 계속 눈길이 갔습니다...

 

 

 

어느 정도 익혀지면 직원 분이 조심스럽게 테이블 아래에 내려주십니다. 기름에 짭조름하고 고소한 명란이 알맞게 익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기름의 느끼함을 마늘이 잡아줘서 균형도 딱 맞고 좋았습니다.

 

고기랑 같이 먹어도 맛있었고, 그냥 먹어도 넘 맛잇었는데... 감바스 같기도 하고 알리오 올리오 같기도 한 게 바게트에 찍어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후식으로 시킨 청계 라면(매운맛)

처음에 나왔을 때 산떠미처럼 올려진 청양 고추보고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ㅎㅎ...

국물은 닭 육수에 간장을 베이스로 해서 그런지 흔히 생각하는 한국식 라면 맛은 아니었으나, 닭 육수의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기에 고추 매운맛이 간장의 느끼한 맛을 잡아줘서 드신 다면 매운맛으로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닭구이 요리를 편안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청계.

그리고 닭구이 외에도 입맛을 사로잡는 사이드 메뉴가 많다는 게 청계의 또 다른 강점일 것 같네요.

청주 오시면 한번 들려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