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포트폴리오 월 결산

똘이's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월말결산 (23년 6월)

by 또링또링 2023.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국내주식에 이어 미국주식도 늦었지만 6월 결산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주식 23년 6월 포트폴리오 결산

올해 국내증시보다 미국증시의 상승세가 더욱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작년 심하게 뚜드려 맞았던 기술주들의 반등이 독보적인데요, 금리인상과 함께 나락까지 갔었던 이 종목들이 올 한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다시 날아오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금리 인상이 막바지에 달했다는 분위기와 최근 상승 추세가 어우러지며 더 강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오를만큼 올라버린 상황인만큼 지금 진입하기에는 조심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6월 한달 간 포트폴리오 내 종목들의 주가 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2종목 빼고 전부 플러스를 기록했네요 ㅎㄷㄷ..

 

이번 달 단연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종목은 애증의 오픈도어... 올해 부터 슬금슬금 오르기 시작하더니 1달러도 안되었던 주가가 어느새 4달러를 넘어섰네요. 그럼에도 30 달러 대에 산 흑우는 여전히 눈물을 머금게하는 손실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ㅎㅎ

 

다음으로 테슬라도 올해 주가가 팍팍 날아오르고 있네요. 이 친구도 올해 초에는 -30% 손실률을 기록했는데 거의 손익분기점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위만 보더라도 늘어나는 전기차와 그 중에서도 선두주자인 테슬라의 주가 상승은 이유가 확실히 있어 보입니다.

 

이 외에도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도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반면 상반기에 채권과 많이 올랐던 금의 경우 이번 달에는 하락세를 보여주었네요.

 

반응형

 

6월 미국주식 매수종목

최근 달러 인덱스가 100 밑으로 떨어지며 달러 약세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6월 달에도 따로 환전을 하여 종목 매수를 하지는 않았지만, 이제 조금씩 환전할 타이밍이 다가 오고 있는 것 같네요...!

매수한다면 너무 오른 기술주보다는 현금흐름 확보를 위해 월배당 리얼티인컴을 조금씩 담아갈 예정입니다.

 

 

 

미국주식 배당현황

6월은 배당금이 많이 들어와서 좋습니다 ㅎㅎ... 월배당 TLT, O 뿐만 아니라 JNJ, MSFT, VTI까지 들어오며 다른 달보다 풍족한 배당금 파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이런 분기마다 있는 배당이 국내주식보다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올해 말까지 무럭무럭 그래프가 자라나면 좋겠습니다.

 

 

다들 성투하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