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포트폴리오 월 결산

똘이's 국내주식 포트폴리오 월말결산 (23년 6월)

by 또링또링 2023.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7월 초 갑작스런 해외 출장으로 인해 6월 결산이 다소 늦어졌네요... 그래도 기록하고 상황 정리를 위해 지금이라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주식 23년 6월 포트폴리오 결산

한번 흐름을 탄 증시는 추세를 바꿀 생각이 없는 것 같네요. 이번 달은 좀 떨어지지 않을까 예상했던 저의 생각과는 달리 증시는 소폭 하락에 그쳤습니다.

 

올해 초까지 망할 것처럼 여겨지던 반도체주가 상승 흐름을 이끌어 나갔네요. 그럼에도 전체 시장보다도 못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종목들을 가지고 있는 저의 마음은 항상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ㅠㅠ 물론 22년처럼 모든 주식, 채권이 박살났던 한 해보다는 심적 고통이 덜하기는 하지만...

 

 

 

자 그럼 6월 한달간 종목들의 주가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7만 전자 고지를 탈환한 삼성전자는 쉽사리 6만 전자로 다시 돌아올 생각이 없어 보입니다. 6월 달도 소폭 상승하며 7만원 초반대의 가격을 잘 방어해주고 있네요. 반도체 산업의 겨울이 막바지라는 시장의 분위기가 순풍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제가 생일 때 매수했던 리노공업도 높은 상승세를 보여 주었습니다. 아 물론 3월 당시 매수가가 141,100원이라 겨우 손실을 면한 수준이지만 ^^... 조금 더 상승세를 기대하며 홀딩해 봅니다.

[그래프 보면 참 신기하게도 제가 사고 촤르르륵 떨어지는 ㅋㅋㅋㅋㅋ 그래도 V자 반등하며 원금 지키기 성공...! 존버는 승리한다]

 

반응형

 

미국 기술주는 날아오르고 있는데 한국의 대표 기술주이자 성장주인 네이버와 카카오는 왜 이럴까요... 두 종목 모두 큰 마이너스 손실률을 기록하며 저를 포함한 한국 개미투자자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제발 힘좀 내줘.... 빨리 팔아버리게...

 

롯데관광개발, 쎄트렉은 당분간 잊고 버린 자식으로 보겠습니다... 딱히 소식도 없고 호재도 없으니 축축 늘어지네요...

 

 

 

6월 국내주식 매수종목

이번 달은 잔잔바리로 생긴 꽁돈?들로 맥쿼리만 조금씩 사 나갔습니다. 아무래도 6월 배당락 이후 주가가 하락해서인지 매수가보다 현재 금액이 많이 내려가 있네요.

 

뭐 맥쿼리는 장기보유로 들고가는거라 일시적인 시세 변동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으려고 합니다.

 

 

 

국내주식 배당현황

음 역시 국내주식은 6월에도 아무 배당이 없습니다. 7월도 없을 예정이기에 그냥 빈 마음으로 편안하게 8월 맥쿼리 배당만 두근두근하며 기다려 봅니다....

 

 

다들 성투하시길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