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포트폴리오 월 결산

똘이's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월말결산 (23년 3월)

by 또링또링 2023. 4.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역시 매월 첫째 주는 포트폴리오 정리로 정신이 없는 것 같네요. 최근 투자지표와 유튜브 등을 보며 미국 주식이 여전히 과대평가 되었다는 말이 어느정도 수긍이 되는지라 어느 정도 종목을 정리해야 할 것 같기도 한데 조금 더 고려를 해봐야 겠네요.

 

일단 3월 결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주식 23년 3월 포트폴리오 결산

미국증시도 대외적으로 여러 불안 요소가 도사리고 있음에도 3월에는 상승을 이어 나갔습니다. 2월달까지 -9.87%였는데 한 달만에 수익률이 -3.34%가 되었네요 ㄷㄷ 그래도 여전히 수익 중인 종목보다는 손실인 종목들이 많습니다 ㅠㅠ...

 

올해 3분기 미국 증시 위기설이 많은데 이 때를 앞두고 미국 주식 시장을 유의 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3월 한달 동안 포트폴리오 안에 있는 종목들의 수익률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만 놓고 보면 리얼티인컴만 제외하고 모든 종목들이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ㄷㄷ

 

 

특히 애플와 마소의 경우 기술주라 여겨짐에도 22년에도 큰 하락 없이 꾸준한 상승을 보여주며 시가총액 1,2위를 굳건하게 치키고 있습니다. 다만 문제는 이 두 종목이 S&P500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며 자금이 특정 기업에 몰리는 현상이 있다고 하네요... AI는 대세니까 요즘...

 

 

이번 달 또 눈에 띄는 상승을 보여준 종목이 바로 금 가격을 추종하는 ETF인 IAU입니다. 최근 글로벌적으로 은행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고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가 올라가며, 금 수요가 늘어남과 함께 가격도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2020년 8월 기록한 최고가인 2069.4 달러를 돌파할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거 보면 자산 분배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아무도 막을 수 없는 금 가격

 

 

한가지 마음이 아픈건 저의 최애 배당주인 리얼티인컴이 요즘 주가가 기운이 없다는 것입니다 ㅠㅠ 고금리에 리츠 주식이 선호되는 종목은 아니라지만 다른 리츠에 비해 주가 하락이 좀 크네요... 지금이 더 주울 기회인가 싶기도 하고 ㅎㅎ.. 뭐 여전히 월 배당 받은건 꾸준히 투자하고 있습니다.

 

 

응 오픈도어는 관심 없습니다. 아마존 너도...

 

 

 

3월 미국주식 매수종목

네 환율이 비싸서 안 샀습니다. 리얼티인컴 살 정도의 배당금이 들어오지도 않아서 스킵...

 

 

 

미국주식 배당현황

3월은 배당이 제일 빠방하게 들어오는 달 중 하나입니다. TLT, O, JNJ, MSFT, VTI 총 다섯 군데에서 배당이 들어왔네요. 항상 3월처럼만 배당이 들어오면 참 좋을텐데요. 모아지는 배당은 무조건 리얼티인컴에 투자 중입니다.

 

 

 

이 글을 정리하며 주말이 끝나가네요. 남은 주말 잘 마무리하시고 다음 주 화이팅 하십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