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포트폴리오 월 결산

똘이's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월말결산 (23년 2월)

by 또링또링 2023.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3월 뭔가 심상치 않은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는 가운데 2월 포트폴리오를 이제서야 정리하네요 ㅠㅠ.... 여러모로 걱정이 많은 지금이지만 그래도 월말 기록 결산은 늦더라도 기록해 놔야겠습니다.

 

미국주식 23년 2월 포트폴리오 결산

미국 증시도 1월 상승이 조금 강했던 탓인지 2월은 숨고르기에 들어간 것으로 보였습니다. 인플레이션 공포가 다시 나타나며 증시시장도 공포가 서서히 다가오고 있는 2월... 현재 3월 시점은 그거보다 더 무서운게 오고 있으니 올해도 쉽지 않을 것 같네요 ㅠㅠ

 

 

작년부터 김영익 교수님의 유튜브를 구독하고 있는데, 근 10년간 꾸준한 상승을 했던 미국의 증시가 앞으로 10년은 예전 같지 않을거라는 말이 저도 현실이 될 것 같아 미국 주식 비중을 좀 줄이고 신흥국에 투자를 해야될 것 같은 생각이 자주 드는 요즘이네요...

 

 

 

2월 한달간 제 포트폴리오에 있는 종목들의 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 마소, 애플을 제외하고는 모두 마이너스를 기록했네요...

 

 

금(IAU)은 올해 초 금 가격 상승 기사와 함께 또 떨어지더군요... 역시 뉴스에 나오면 파는게 진리임을 다시 한번 깨닫는 순간... 달러 헷지용으로 가지고 있기는한데, 최근 금 현물계좌로 금 사는게 훨씬 나은 것 같은 생각이 많이 들어 손익분기 들어오면 바로 던질까 고민 중에 있습니다.

 

 

2월 달은 그나마 변동성이 덜한 REITS 주식들의 손실률이 컸습니다. 저의 최애 종목 중 하나인 리얼티인컴도 5.72% 떨어졌고, 아메리칸타워도 11%나 떨어졌네요 ㅠㅠ 주가가 내려가면 배당금이 삭감되지 않는한 배당률은 올라가니 줍줍할 기회일 수도 있지만 최근 환율 때문에 손을 못대고 있네요 ㅠㅠ

 

 

테슬라는 그냥 떨어진만큼 좀 많이 무럭무럭 좀 올랐으면 합니다... 그나저나 아마존은 길을 잃어버린걸까요... 주가가 너무 내려가네요... 대형기술주에서 페이스북에 이어 나락가고 있는 녀석 같습니다 ㅠㅠ

 

 

오픈도어는 그냥 보지마세요.. (저도 안봐요...)

 

 

 

2월 주식 매수종목

이번 달도 적립 배당금으로 리얼티인컴 열심히 줍줍... 3월은 특히 배당금이 많이 들어올 예정인데 이 때도 열심히 줍줍하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주식 배당현황

2월은 TLT, 리얼티인컴, 애플 세 종목에서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소소하지만 그래도 천천히 꾸준히 모아가 봅니당... 언젠가 빛볼날 올 때가 있다고 생각하며.. ㅎㅎ

 

 

 

3월 미국 은행 파산 공포로 시장이 얼어 붙은 가운데 말 그대로 설상가상의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요즘... 힘 내시고 큰 일교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