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포트폴리오 월 결산

똘이's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월말결산 (22년 8월)

by 또링또링 2022.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미국주식하면 요즘 가장 뜨거운 감자가 환율일 것입니다. 설마 1,300원을 넘어가겠어 했던 환율이 어느새 1,400원을 향해 자체 가즈아를 겁나 외치고 있네요. 이런 상황 속에서 원화가 똥값이 되며 저 또한 미국 주식 투자에 요즘 머뭇거리는 요즘입니다 ㅠㅠ.

 

그래도 결산은 해야겠죠? 8월 미국주식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주식 8월 포트폴리오 결산

7월에 잘 회복해 주었던 미국증시가 '훼이크다 이 새X들아'라고 말하며 8월 다시 후루루루룩 떨어지더군요. 7월에 수익률 6%였는데 다시 0.44% ^^... 올해 들어 주식이란 종목이 얼마나 변동성이 큰 종목인지를 제대로 배워 가는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요즘 달러 환전을 안 하다보니 그 돈이 다 국내증시로 들어가며 국내증시 투자자금이 더 커지고 있네요... 그래도 올해 말이나 내년 초 달러 약세를 예상하고 있기에 지금은 참아야 하는 때라고 생각하며 기다려 봅니당.

 

 

 

자 그럼 8월 한달 간 주가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은 다 수익률이 마이너스네요 슬프게... 가장 크게 하락한 종목은 오픈도어(Open)로 어느새 수익률이 -90%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당시 돈나무 누나 매수 소식에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종목이라 산 종목이었는데... 망했습니다.

 

이 외에도 배당주, 성장주 할 것 없이 추풍 낙엽마냥 5% 넘게 하락하며 눈물을 흘리고 말았네요 흑흑. 테슬라의 경우 액면분할했음에도 이번에는 오히려 하락하며 서학개미들의 마음을 많이 아프게 했습니다. (저포함)

 

 

8월 미국주식 매수종목

강달러를 넘어 슈퍼 강달러에 돌입하며 더 이상 환전을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월급으로 받고 있는 원화가 이렇게 똥값이 되는게 너무 슬프네요 흑흑. 그래도 오르는만큼 내리는 시기도 분명히 오기마련! 장기적인 관점에서 달러는 약세로 갈 것이라 전망하고 있어서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보겠습니다...

 

결론 : 고환율로 인한 환전 포기, 매수 안함!

 

 

 

미국주식 배당현황

8월은 TLT, 리얼티인컴, 애플 총 세 곳에서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TLT가 배당금이 $6.39로 두번 들어왔네요. (개이득) 이러고 다음 달에 안 들어오는건 아니겠죠...

 

환율만 좀 내려가면 월배당 종목 중 하나인 리얼티인컴 비중을 조금 더 늘릴 예정입니다. 월마다 들어오는 배당이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아서요 ㅎㅎ.. 아 물론 주가도 오르면 일석이조

 

 

 

8월도 하락했지만 9월 현재 더더욱 하락 중인 증시.... 언제까지 이런 변동성이 큰 시장이 지속돌지는 모르겠지만 다들 힘 내시기를 바랍니다.

 

주말 마무리 잘 하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