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미국주식/일일 이슈

미국 증시 정리_21.05.26_오늘도 조용한 미증시, 엔비디아 실적 발표, 바이든 코로나 추가 조사

by 또링또링 2021. 5. 27.
반응형


- DOW : 34,312.46 -> 34,323.05 (전일 대비 10.59 포인트 상승)

- NASDAQ : 13,657.17 -> 13,738.00 (전일 대비 80.83 포인트 상승)

- S&P 500 : 4,188.13 -> 4,195.99 (전일 대비 7.86 포인트 상승)


1. 일일시황 및 주요내용 요약

오늘도 조용조용 미증시

연휴를 앞두고 미증시는 어제에 이어 큰 변동 없이 마감하였습니다. 다우존스산업지수는 전일 대비 10.59 포인트 상승하는데 그쳤으며, 나스닥종합지수와, S&P 500 지수도 전일대비 각각 80.83 포인트, 7.86 포인트 상승하며 거래를 마감하였습니다.

 

거래량도 상당히 줄어 들었는데요, SPDR S&P 500 ETF SPY는 이날 30일 거래량 평균인 7,700만 주를 크게 밑도는 3,350만 주를 거래하는데 그쳤습니다.

 

한편 이 날도 경기 회복과 연관된 기업들의 주가는 상승을 이어 나갔습니다. 카니발과 로열 캐리비안은 3일 연속 상승세를 보여주었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미국의 일일 평균 코로나 확진자가 25,000명으로 감소하고, 미국 인구의 절반이 적어도 한번의 예방접종을 하며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NVIDIA), 잘 나가네 : 매출액 지난해에 비해 84% 증가

엔비디아(NVIDIA)는 이번 1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이 전년 대비 84% 상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순이익과 매출액 보다 예상치를 상회하였음에도 이날 주가는 큰 변동이 없었습니다.

 

매출액 : 56억 6천만 달러 vs 54억 1천만 달러 (Estimate from Refinitive)

주당순이익 : $ 3.66 달러 vs $ 3.28 달러 (Estimate from Refinitive)

 

이러한 엔비디아의 탄탄한 실적은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가 부족한 가운데 사업에서 지속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나온 것입니다. 엔비디아의 주요 제품인 그래픽 프로세서(GPU)는 PC게임, 인공지능, 암호화폐 채굴에 있어 필수적인 제품입니다. 

 

그래픽 카드로 구성된 그래픽 세그먼트에서는 81%의 매출이 증가하며 34억 5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처럼 GPU 수요가 늘어난 배경에는 게이머와 학생들의 꾸준한 수요가 있었으며, 이러한 강세는 당분간 계속 이어나갈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 플랫폼으로 구분된 자사의 게임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106% 증가한 27억 6천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데이터 센터용 칩을 포함하는 컴퓨팅 및 네트워크 부문 또한 88% 증가한 22억 1천만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엔비디아는 다른 반도체 업계들과 마찬가치로 엄청난 수요로 인해 공급 문제를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그래픽 카드는 꾸준히 매진되고 있으며, 엔비디아는 다른 구매자를 위한 공급을 위해 암호 화폐 전용 암호화폐 전용 칩인 CMP를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암호화폐 채굴을 위해 특별히 판매하는 CMP 프로세서는 1억 5,5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현재 분기에 4억 달러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칩~~ 사세요~~ 칩~~~

 

 

제프 베조스, 7월 5일 공식적으로 아마존 CEO에서 물러나...

아마존 최고 경영자(CEO) 제프 베조스가 7월 5일 공식적으로 자리에서 물러나고, 클라우딩 컴퓨터 부문의 사장인 앤디 제시가 그 자리에 올라갈 것이라고 발표되었습니다.

 

아마존은 지난 2월 베조스가 올해 말 퇴임할 것이라고만 발표 했었습니다. 당시 그는 이마존 이사회 의장으로 전환하며 베조스 어스펀드, 블루 오리진 우주선 회사, 워싱턴 포스트, 아마존 데이원 펀드 등과 같은 신사업에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잘가요...

 

 

 

2. 금일 발표된 경제 지표

MBA 모기지청구 건수 (MBA Mortgage Application)

미국 모기지은행협회에 따르면, 금리가 조금씩 오르며 지난주 미국의 주택담보대출 신청은 4.2% 감소해 7주만에 가장 큰 폭으로 떨어진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특히 리파이낸스 지수는 7.0% 감소하며 큰 하락세를 보여주었으며, 구매지수 또한 4.0% 감소하였습니다.

3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 평균금리는 3.18%로 3주만에 최고치를 기록하였습니다. MBA 이코노미스트 조엘 칸은 "전국적으로 집에 대한 수요가 활발하지만 주택 구입자들은 매물이 부족하고 집값이 급격히 상승해 계속 발목이 잡혀 있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 Econoday

 

 

3. 국제 금 가격

국제 금 가격이 드디어 1,900 달러를 돌파하였습니다... 금일 뉴욕 상품거래소에서 7월 선물 인도분 금은 전일 대비 3.20 달러 상승하며 1,901.20 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시세가 약세로 돌아서며 금 등 원자재로 투자방향을 돌린 투자자가 증가하며 이와 같은 강세가 더욱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만 보더라도 시중 은행 골드바 판매량과 금통장 잔액이 크게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4. 미 채권 금리

미 채권 금리는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10년 만기 재무부 채권 금리는 전일 대비 0.02 포인트 상승하여 1.58%를 기록하였으며, 30년 만기 재무부 채권 금리도 전일 대비 0.01 포인트 상승하며 2.27%로 거래를 마감하였습니다.

 

 

 

5. 개인 의견

조용조용한 장이 이틀 연속 나타났습니다. 덕분에 편한 숙면을 했습니다 ㅎㅎ

다만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기원에 대해 추가 조사를 지시함에 따라 미-중 간의 갈등이 또 다시 시작될 것으로 보여 주의할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3월 정보당국에 코로나 기원 분석을 지시해 2가지 시나리오가 제시되었는데요, 하나는 '감염된 동물과 사람이 접촉해 발생' 다른 하나는 '실험실 사고로 바이러스가 유출된 것'입니다. 하지만 바이든 대통령은 보다 더 분명한 결론에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정보를 수집하고 그 결과를 90일 내에 다시 보고해 달라고 당국에 지시를 하였습니다.

 

뭐 이젠 워낙 뻔뻔해서 그러려니 한 중국이 또 이에 대해 '정치적 선동'을 한다고 반박할 것이고, 이걸로 시작해 또 미국과 또 비난 맹공을 펼치며 분위기를 안좋게 만들 것 같네요... 애초에 작년 중국 당국이 조사에 대해 개방적인 자세를 취하고 그랬다면 이런 일도 없었을텐데... 아무튼 개인적으로 중국의 저런 협조적이지 않고, 당국 자체의 결론으로 끝맺은 것은 전세계의 비난을 피해가지 못할 것이라 봅니다...

 

5월인데 날씨가 많이 이상하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