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119

아메리칸타워(AMT) 알아보기 - 5G 통신 인프라 리츠 투자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저번 4차 산업 리츠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이러한 산업에 우리가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 그리고 4차 산업 리츠의 종류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4차 산업 리츠 1. 5G 통신 인프라 리츠 2. 데이터센터 리츠 3. 이커머스 물류 리츠 오늘은 이러한 4차 산업 리츠 중 하나인 5G 통신 인프라 리츠 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아메리칸타워(AMT)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메리칸타워(AMT), 당신은 누구신가요? 아메리칸타워(AMT)는 글로벌 최대 통신 인프라 전문 리츠 회사입니다. 시가 총액은 1197억 달러(약 142조 원)로 글로벌 주식형 리츠 시가총액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기준 전 세계 약 25개 국가에서 약 21만 9천 개의 통신 셀.. 2021. 11. 29.
고성 여행 당일치기 - 화진포김일성별장, 송지호관망타워, 태시트, 고식당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저번에 강원도 고성의 맛집을 소개했다면 오늘은 고성에서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도 없고 참 적적하기만 한 고성이지만, 자연 경관만큼은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매력적인 고성의 여행지를 살펴보겠습니다. 강원도 고성 당일치기로 둘러보기 저의 경우 고성 여행은 1박 2일을 계획하고 갔지만 실질적인 투어는 당일에 깔끔하게 끝내버렸습니다. 왜냐하면... 볼 게 없어요 많이....는 아니고 쏘카 이용을 첫째날에만 이용하여 다음날에는 이동하는데 제약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고성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차를 가지고 가시거나 혹은 속초에서 쏘카를 렌트하여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아래에는 오늘 제가 소개할 전반적인 고성 여행지와 코스를 표시해 놓았습니다. 아래쪽 속초부.. 2021. 11. 27.
고성 카페 - 태시트(TACIT), 조용한 바다를 마주보며 커피 한 잔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양양만큼 핫플도 아니고, 속초처럼 유명 관광지가 있는 곳도 아닌 고성은 아직까지 많은 분들께 알려지지 않은 미스테리?한 곳이라고 계속 말씀드리고 있는 것 같네요. 이런 이유 때문인지 맑디 맑은 바다물과 조용하면서도 적적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고성 앞바다는 힐링하기 아주 좋은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고성의 바다를 마주보며 커피 한잔을 즐길 수 있는 카페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시트(TACIT) 태시트는 고성 청간해변 앞에 위치한 카페로 고성의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너무나도 단출하고 심플한 건물 디자인이 특징이며, 다소 칙칙해 보일 수도 있는 회색 외관이 오히려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으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속초고속버.. 2021. 11. 26.
군자 맛집 - 이이요, 바다를 한가득 담은 해산물 덮밥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오늘도 먹는 것에서만큼은 진심인 똘이 아부지이기에... 군자역에서 유명한 일식당으로 소문이 난 '이이요'를 다녀와 보았습니다. 다만 제가 날거를 못 먹는 초딩입맛의 소유자인지라... 걱정반 기대반으로 찾아간 이이요 포스팅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이요 이이요는 일식 전문요리점으로 스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캐쥬얼하면서도 젊은 세대도 즐길 수 있도록 이자카야 풍의 식당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군자의 소문난 맛집 중 하나라고 하네요. 특히 생활의달인에서 이이요의 덮밥이 소개되며 더욱 유명세를 타게 되었고, 평일에도 웨이팅 없이는 먹기 힘들 정도로 인기있는 맛집이 되었습니다. 군자역 근처라고는 하는데 6번 출구.. 2021. 11. 25.
속초 카페 - 흰다정, 커피가 아닌 말차를 즐겨보세요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한국인들에게 이제 카페는 밥 먹는 것보다 자연스러운 하나의 문화가 되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것 같습니다. 커피를 마시지 않던 저도 조금씩 요즘 카페에서 커피를 포함해 다양한 음료를 홀짝이고 있네요... 이번에 고성 여행은 속초를 거쳐 갔기에 돌아오는 길에 속초에서 발견한 괜찮은 카페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카페하면 한국은 주로 커피만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 소개할 가게는 말차를 주 메뉴로 파는 가게라 여행 중 새로운 뭔가를 드셔보고 싶다면 가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흰다정 흰다정은 말차를 이용한 음료, 빙수, 디저트 및 커피를 판매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관광수산시장 사이에 위치해 있기에, 시외버스터미널 근처 아기자기한 속초 골목 구경 후에.. 2021. 11. 23.
강원도 고성 맛집 - 고식당, 힙한 해물 철판 요리를 즐겨보세요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이번에는 강원도이지만 일반인에게는 다소 낯선? 강원도 고성에 한번 다녀왔습니다. 동해 최북단에 위치해 있는 고성은 주로 군부대 얘기로 많이 언급되는 곳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이런 미지의 고성에서 발견한 음식점 하나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식당 고식당은 고성에서 유명한 해수욕장 중 하나인 아야진 해수욕장보다 조금 더 북쪽에 위치해 있는 식당입니다. 무쇠로 만들어진 철판 위에 다양한 해산물과 신선한 야채를 직접 만든 양념에 버무려 먹는 해산물 철판요리를 전문점으로 하는 가게입니다. 이왕 강원도까지 왔는데 해산물은 먹어야겠고, 회는 좀 식상하다 싶으신 분들께 딱 맞는 요리일거라 생각됩니다. [아 물론 저는 회를 못 먹어서... 하항...] ∙ 주소 : 강원 고성군 .. 2021. 11. 22.
5G와 모바일엣지컴퓨팅(MEC)의 시대가 다가온다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최근 4차 산업에 관한 책을 많이 읽고 있으며, 막연하게 나마 알고있던 저의 지식도 조금씩 채워지고 투자할 대상도 서서히 보이고 있는 요즘인 것 같습니다. 지난 글에서 4차 산업혁명이 오기에 앞서 인프라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4차 산업 리츠를 얘기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인프라 변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며, 5G 인프라 구축과 모바일 엣지컴퓨팅(MEC, Mobile Edge Computing)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G + MEC, 인공지능의 시대를 열다 5G는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성'이라는 단어로 압축해 표현할 수 있습니다. 4차 산업의 가장 근간이 될 수 있는 기술이자 인프라로써, 미래의 기술을 실현시키기 위해 반드시 먼저 구축되어야 할 인.. 2021. 11. 20.
4차 산업 리츠(성장형 리츠)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최근 조용준, 채상욱, 윤승현 저자의 '미국 리츠로 4차 산업 건물주가 되라'라는 책을 읽었는데, 제가 기존에 알고 있던 리츠에 대한 좁은 시야와 고정관념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리츠하면 저는 주로 오피스나 쇼핑몰 같은 전통 부동산을 생각해 오고는 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국내 시장에 상장된 리츠 상품만 보더라도 이러한 상품들에만 국한되어 있는게 현실이었구요. 이 책에서는 코로나로 더욱 가속화된 4차 산업혁명 속에서 4차 산업과 관련된 성장형 리츠에 주목해야하고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를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책에서 말하는 4차 산업 리츠(성장형 리츠)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차 산업 리츠(성장형 리츠)란 무엇인가? 성장형 리츠는 현재 수요.. 2021. 11. 19.
퇴직연금 ETF - ARIRANG 신흥국MSCI(합성H)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저는 DC형 퇴직연금을 직접 운영 중에 있으며, 월마다 결산을 통해 블로그에도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퇴직연금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ETF 상품에 특히 관심이 많으실거라 봅니다. 오늘은 저의 퇴직연금 포트폴리오에 들어가 있는 ETF 상품 중 하나인 ARIRANG 신흥국MSCI(합성H)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RIRANG 신흥국MSCI(합성H), 넌 누구니? ARIRANG 신흥국MSCI(합성H)는 신흥국 대펴 주가지수인 MSCI Emerging Markets 지수를 추종하는 ETF 상품입니다. 이 지수는 중국, 대만, 한국, 인도 등 26개 해외 유망 신흥국의 대형 및 중형주를 포함하고 있어 신흥국 투자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2021. 11. 17.
부동산 대항력 개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여차여차 어렵게 새로운 임차인을 구하기는 하였지만, 여전히 제게는 큰 난관이 하나 남아있습니다. 바로 개정 민간임대주택법에 따른 임대사업자 보증가입 입니다. 전세금이 작은 금액이 아닌만큼 전세금 반환을 보증하는 이 보험 금액 또한 작은 금액이 아니기에 요즘 이거 관련 공문을 보느라 머리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린이라고도 부끄러운 부동산 리얼 초보인 제게 부동산 관련 공문 읽기는 왜이리도 어려운지... 오늘은 제가 공문을 살펴보며 작게나마 이해하고 공부한 대항력과 확정일자에 대해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항력과 확정일자는 주택임대차보호법에서 많이 언급되는 단어이기도 하고 비단 부동산을 잘 모른다 하더라도, 기본적인 부동산 계약이나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알.. 2021. 11. 16.
파이어족 기본 개념, 유래,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이번 주말은 가벼운 독서로 평화로우면서도 알차게 보냈습니다. 제가 이번에 읽은 책은 바로 바호(이영욱) 저자의 '대한민국 파이어족 시나리오'입니다. 어려운 취업 준비를 통해 누구나 염원하는 삼성에 입사하였음에도, 그리고 이직을 통해 신의 직장이라고 불리는 구글에 들어갔음에도 자신만의 시간 조차 갖기 어려운 직장생활과 갈수록 악화되는 건강 속에서 저자는 '직장인'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고자 파이어족을 선택하게 됩니다. 파이어족에 매료된 저자는 한국 최대의 파이어족 카페 운영진을 함과 동시에 독서 토론, 강연, 정기 모임 등을 통해 한국의 많은 파이어족들과의 교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얻어진 자료를 바탕으로 '한국형 파이어족'의 유형을 만들어내고 분석한 내용을 이 책.. 2021. 11. 15.
[미국 ETF] VTI, 미국 전체의 주식시장을 추종하는 ETF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최근 밀리의 서재를 통해 읽은 권대경 저자의 '아마도 가장쉬운 배당투자 설명서'에 소개된 VTI란 ETF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VTI 소개에 앞서 이 책에 대해서도 간략히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치과의사인 권대경 저자님은 '인덱스펀드의 아버지'라 불리는 존 보글의 이론을 접하며 인덱스펀드가 그 어느 복잡하고 어려운 투자방식보다도 간단하면서도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VTI라는 미국 전체의 주식시장을 추종하는 ETF를 통해 2년 만에 자산증가율 537%를 기록한 저자는 이 책에서 인덱스펀드에 대한 우리의 오해, 인덱스펀드의 우월함을 수학적으로 증명, 인덱스펀드의 우려에 대해 달래주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처음 투자를 시작하며 막막하신 분들은 가볍게나.. 2021. 11. 13.
[잠실 맛집] 도꼭지, 따뜻하고 영양 가득한 솥밥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날도 추워지고 따듯한 음식이 생각나는 요즘입니다. 부동산 계약을 무사히 마치고 어머니랑 따듯하고 영양 가득한 음식이 뭐가 있을까하고 찾아보다가 발견한 가게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송파구청 옆으로 생긴 KT송파타워에 입점한 정갈한 솥밥 맛집 '도꼭지'라는 가게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꼭지 도꼭지는 셰프 최윤석님이 운영하시는 솥밥 전문점 입니다. 본점은 대흥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번에 KT송파타워에 도꼭지 2호점을 오픈하였습니다. 도꼭지는 솥밥을 주 메뉴로하고 있으며, 주문과 함께 조리를 하는 계절솥밥과 생선구이와 제육볶음으로 많은 분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고 합니다. 가게 이름이 워낙 특이해 도꼭지란 단어가 있는지 찾아봤더니 '어떤 방면에서 가장 으뜸.. 2021. 11. 12.
타이완웨이 - 망원에서 찾은 대만 훠궈 맛집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요즘같이 선선해지면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게 국롤인듯 합니다. 그리고 국물 요리하면 떠오르는 훠궈...! 입사 후 처음으로 나간 해외, 대만에서 처음 맛 본 훠궈는 제게 있어 한 동안 안 먹으면 생각날 정도로 친숙한 요리 중 하나입니다. [아 그렇다고 마라나 향신료가 듬뿍 들어간 훠궈를 좋아하는 건 아닙니다] 오늘은 이러한 대만의 훠궈를 진지하게 느끼고 맛 볼 수 있는 망원에 위치한 타이완웨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완웨이 대만 사람들도 직접 찾아가는 훠궈집이라 소문이난 타이완웨이는 망원역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반 훠궈집과 달리 1인 전용 훠궈를 판매하고 있어, 혼자서도 가볍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정말 대만 현지의 훠궈 음식점을 옮겨 놓은 듯한 플레이.. 2021. 11. 10.
삼청동수제비, 고단한 기다림 속 따뜻한 한그릇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저번 주 창덕궁을 둘러본 후, 저녁은 삼청동에 평소에 봐 놓던 가게가 있어 거기서 먹기로 하였습니다. 수제비, 정말 평범해 보이는 음식이지만 이 음식 하나로 주말이면 항상 웨이팅으로 가게 앞이 인산인해를 이룬다는 삼청동수제비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청동수제비 삼청동수제비는 1982년 영업을 개시한 이후 삼청동의 터줏대감으로 자리를 잡은 채 현재까지도 많은 손님들에게 한결 같은 맛을 전달하고 있는 가게라고 합니다. 동네의 단골손님은 물론이고,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 손님들로 가게 앞은 매번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고 하네요. 이 가게의 대표 메뉴인 수제비 외에도 감자전, 파전, 녹두전 등 다양한 전 요리도 준비가 되어 있으니 동동주와 함께 반주를 즐기기에도 좋.. 2021. 11.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