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923

웹사이트의 정보 전달 원리 이해하기 (TCP, Packet, Hop)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저번 글에서 웹 사이트에 대한 기본적인 요소와 개념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오늘은 이러한 웹사이트가 어떻게 이동을 하는지에 대해 조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 사이트 정보는 어떻게 전송이 되는걸까? 우리가 인터넷을 통해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과정을 소개하기에 앞서 조금 더 이해를 돕고자 실생활에서 물품(ex. 참치캔)이 배송되는 과정에 대해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치캔 배송 과정 - 미국 버지니아에 사는 똘이 아부지는 캘리포니아에서 생산되는 JMT 참치캔 50개를 주문하였습니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참치회사 직원 A는 똘이 아부지의 주문을 확인하고, 참치캔을 5개씩 10상자에 나눠 담았습니다. 그리고 수령하는 똘이 아부지가 상자가 총 10개라는 것을 .. 2021. 9. 30.
신사 메밀소바 전문점 - 미미면가(美味麵家)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저번 돈불리제담 이후 오랜만에 신사역 쪽을 방문하여 새로운 맛집을 탐방해 보고 왔습니다. 오늘 소개할 가게는 이미 공신력 있는 미쉐린가이드와 블루리본 서베이에서 몇 년간 좋은 평가를 받아온 곳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2012년부터 한결 같은 맛으로 많은 분들의 인정을 받으며 명성을 지켜내는 일본식 메밀소바 전문점 '미미면가' 입니다. 미미면가 (美味麵家) 미미면가는 2012년 부터 오픈하여 지금까지 운영 중인 역사가? 꽤 오래된 가게입니다. 주메뉴는 일본식 메밀소바이며, 다른 가게들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육수와 토핑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의 메밀면 또한 이 가게의 자랑거리라고 합니다. 본점과 2호점이 모두.. 2021. 9. 29.
배당진단키트(배당 투자 체크리스트)를 이용한 배당주 고르기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저번 글에서 배당 투자에 있어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기준과 원칙 그리고 타당성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 배당정책의 지속성 ∙ 배당수익률 ∙ 배당 원천인 이익잉여금과 당기순이익 2021.09.27 - [내 삶을 풍족하게 해줄 독서] - 배당 투자, 이것 만은 알고 시작합시다 (지속성, 배당수익률, 기업이익) 배당 투자, 이것 만은 알고 시작합시다 (지속성, 배당수익률, 기업이익)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단순 근로 소득만으로는 한치 앞날을 알 수 없는 미래를 대비하기 어려워지며, 많은 분들이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와 함께 매달 꾸준하고 ddol2freedom.tistory.com 이번 글.. 2021. 9. 28.
배당 투자, 이것 만은 알고 시작합시다 (지속성, 배당수익률, 기업이익)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단순 근로 소득만으로는 한치 앞날을 알 수 없는 미래를 대비하기 어려워지며, 많은 분들이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와 함께 매달 꾸준하고 지속적인 캐시 플로우의 원천이 되는 배당 투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배당을 준다고 모두가 자신의 소중한 돈을 바로 집어 넣지는 않습니다. 각 투자자들마다 투자에 대한 '명분' 그리고 기준과 우선순위가 있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나는 배당 투자로 한 달에 두 번 월급 받는다'의 내용을 토대로 배당 투자에 있어 어떤 원칙과 기준이 필요한 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배당정책의 지속성 지속적으로 배당을 하는 기업은 어떠한 상황속에서도 주주들에게 의리를 지키며 고마움을 전하는 기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저자는 .. 2021. 9. 27.
오프라인 매장은 왜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할까?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바야흐로 IT 기업(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이 세계 최고의 시가 총액을 자랑하는 기업이 된 것은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IT 기업이 등장하기 전까지 시장에서 큰 파이를 가지고 있던 대형마트, 은행 같은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모습 또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과거 시장의 강자였던 전통 기업들이 디지털 시대에 적응하고 살아남기 위해 취하는 전략 중 하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왜 무료로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까? 종종 대형마트나 백화점을 방문하여 와이파이를 키면 무료로 접속 가능한 와이파이가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2012년 미국의 체인 백화점은 노드스트롬(Nor.. 2021. 9. 25.
페이팔 계좌등록 방법 및 금액 이체 방법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저는 간간히 시간이 날 때마다 설문조사앱을 통해 달러벌기를 하고는 합니다. 설문조사업체는 설문조사에 대한 보상으로 달러를 페이팔로 보내주곤 하는데요, 오늘은 페이팔로 받은 달러를 나의 계좌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데스크탑으로 페이팔을 로그인 후, 계정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 계정 설정 버튼 클릭 후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자금, 은행 및 카드'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 자금, 은행 및 카드 클릭 후, 화면 가운데에 위치한 '+ 새 은행 연결'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 '+ 새 은행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은행 이름에 연결할 은행 혹은 증권사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은행 코드가 채워집니다. (이전에는 코드도.. 2021. 9. 24.
중동전쟁을 일으킨 안와르 사다트, 그는 어떻게 노벨평화상을 받았을까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요즘 여러모로 바쁜 일이 많아 석유 이야기를 한동안 못했던 것 같네요. 오늘은 4차 중동전쟁 이후의 이야기를 간단하게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오일쇼크의 충격 후 아랍과 이스라엘 중재에 나서다 4차 중동전쟁과 1차 오일쇼크가 마무리 된 이후, 미국은 오일쇼크로부터 막대한 피해를 제대로 먹으며 정신을 바짝 차리게 되었습니다. 이후 미국은 오일쇼크의 근본적인 원인이라 볼 수 있는 아랍과 이스라엘의 갈등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기 시작합니다. 오일쇼크로 국민총생산이 6%나 폭락하는 충격을 경험한 미국이었기에, 중동의 긴장을 최대한 최소화시켜 추후의 오일쇼크 위험을 줄여야 했기 때문입니다. 1978년 미국의 대통령 지미 카터는 이스라엘 총리 메너험 베긴(Mena chem Begi.. 2021. 9. 24.
웹 사이트 주소 URL 이해하기 - https, www, Domain, IP주소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우리에게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인터넷(Internet)'입니다. 또한 IT 산업이 더욱 각광을 받고 있는 요즘인만큼 인터넷에 대한 이용을 넘어서 관심 또한 커지고 있는 현실이지요. 오늘은 데스크톱이든 모바일이든 테블릿이든 기본적으로 우리가 접속하는 웹사이트에 대해 조금이나마 깊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IT 관련 전문가는 아니지만 IT 기업에 투자하는 입장에서 이러한 기본적인 지식 정도는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웹사이트 주소, 넌 정체가 뭐니 우리가 살고 있는 집, 우리가 일하는 회사가 고유의 주소를 가지고 있듯이 웹페이지 또한 고유한 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 또한 아래와 같은 고유한 주.. 2021. 9. 23.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 코스모스와 함께 맞이하는 가을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송파에 살며 매년 가을이면 올림픽공원 들꽃마루를 찾아가고는 합니다. 서울에서 이렇게 많은 꽃을 볼 수 있는 곳이 없기도 하고, 짧은 가을의 여운을 눈에 가득 담아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다만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올림픽공원을 찾아옴에도 여기를 모르시는 것 같아 이 글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올림픽공원 들꽃마루는 장미광장과 올림픽문화센터 옆쪽 휴가 쉼터와 함께 조성되어 있는 2,800㎡ 면적의 야생화단지입니다. 마루는 꼭대기를 뜻하는 순우리말로, 언덕 위에는 옛시대의 분위기가 나는 원두막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곳은 봄부터 가을까지 다양한 종류의 들꽃들이 양쪽 경사로를 따라 한폭의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합니다. 5~6월 경에는 꽃양귀비, 안개초, 수레국화.. 2021. 9. 22.
석파정 서울미술관 - 도심 속 조용한 힐링장소, 연애의 온도 두 번째 이야기 전시 중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9월 참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에 얼마 남아있지 않은 정자 중 하나인 석파정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석파정 & 서울미술관 석파정은 현재 서울미술관과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원래 석파정은 조선시대 철종 때 김홍근의 별서였고, 그 당시 집 뒤에 삼계동(三溪洞)이라 새긴 커다란 바위가 있어서 삼계동정사라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그 이후 대원군이 집권하고, 그의 소유가 되면서 석파정(石坡政)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이름이 바뀐데에는 앞산이 모두 바위(石) 언덕(坡)이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후 석파정은 왕실 후예들에게 대물림되다가 한국전쟁 뒤 가톨릭에서 운영하던 콜롬바고아원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1997년 석파문화원이 이 별서 인수.. 2021. 9. 21.
도마 유즈라멘 - 은은한 유자향이 감도는 일본라멘 맛집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연휴는 잘 지내고 계신가요? 경복궁 근처에 들렸다가 꼭 먹어봐야 하는 일본라멘집이 있다고하여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발길을 향했습니다. 라면에서 '은은한 유자맛이 나며 정말 깊이가 다른 라멘'는 말에 기대반 걱정반으로 찾아간 오늘의 일본라면 가게 '도마 유즈라멘'입니다. 도마 유즈라멘 원래 도마 유즈라멘은 서울역에 본점을 두고 있고, 안국역에 있는 가게는 2호점입니다. 본점과 파는 라멘의 메뉴는 다르지 않지만 추가적으로 소고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홍대에 본점을 두고 있는 소고기전문점 '도마'에서 이름을 따와 '도마 유즈라멘'이라는 이름으로 안국점에 가게를 오픈한 것이지요. 유즈라멘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본인 가게들의 라면이 맛있는 이유를 말하고 있습니다. 1. 자가제면 :.. 2021. 9. 20.
잠실/송리단길 맛집 - 더 마칸(THE MAKAN), 말레이시아 요리의 시작은 여기서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여러분은 말레이시아 음식을 드셔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동남아 음식은 태국요리와 큰 차이가 없을거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잠실 근처에 올해 초 오픈한 말레이시아 요리 전문점에 다녀온 후 저의 생각이 완전히 틀렸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점은 현지 말레이시아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더 마칸(THE MAKAN)'입니다. 더 마칸 (THE MAKAN) 말레이시안 비스트로 더 마칸 (THE MAKAN)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5성급 호텔에서 7년 이상 경력을 가진 요리사님들의 요리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음식점입니다. 동남아시아에서 직접 공수한 재료들을 사용하여 이국적인 맛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현지 대표 음식들을 제공함으로써 현지의 맛을 한국.. 2021. 9. 17.
서래마을 카페 마얘(MAILLET), 프랑스 디저트를 서울에서 즐기기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오늘은 서울 속 작은 프랑스라고 불리는 서래마을을 다녀와 보았습니다. 몽마르드 언덕을 시작으로 주변을 둘러 보긴했는데 크게 차이점을 발견하지는 못한것 같네요... 그래도 기왕 여기까지 온 거 '프랑스 디저트라도 먹고 가보자'는 마음으로 서래마을에서 유명한 프랑스 디저트 카페인 마얘(MAILLET)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마얘 (MAILLET) 마얘는 서래마을에서 유명한 프랑스 디저트 카페로 입소문이 나있는 곳 중 하나라고 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수요미식회, 테이스티로드 등 미디어를 통해서도 많이 소개되며 많은 분들의 주목을 받았고, 현재는 서래마을 본점 외에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 현대백화점 판교점, 더현대서울(영등포구) 점에도 입점해 있습니다. ∙ 주소 : 서울 서초구 .. 2021. 9. 14.
달러 투자 플랫폼 알아보기 - 환전 모바일앱, 모바일뱅킹, 증권사 MTS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최근 달러 미국 주식 투자와 더불어 달러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있습니다. 저번 글에서 달러가 기축 통화가 된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오늘은 투자로서의 달러 투자 및 플랫폼별 달러 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최근 이웃 중 한분인 gracenmose님이 '애드센스 외화통장 추천 및 지급계좌 추가하는 방법'을 올리셨는데, 여기에 추가 내용을 조금 더 덧붙여서, 외화 벌이?를 하시는 우리 티친님들께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달러 환전, 투자에 앞서 기본적인 단어 '환율 스프레드'와 '환전 수수료 우대율'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율 스프레드 환율 스프레드란 달러를 살 때와 팔 때의 가격 차이를 뜻합니다. 만약 원/달러 환율이 1,000원.. 2021. 9. 13.
포천 가볼만한 곳 - 비둘기낭폭포, 한탄강하늘다리 안녕하세요. 똘이 아부지입니다. 지난 글 포천아트밸리에 이어 추가적으로 포천에 가 볼만한 곳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둘기낭폭포 비둘기낭 폭포는 불무산에서 발원한 대회산찬 말단부에 현무암 침식으로 형성된 협곡입니다. 이곳은 예로부터 겨울이면 수백 마리의 산비둘기가 서식하여 비둘기낭이라는 명칭이 붙었다고 합니다. 비둘기낭폭포는 수십만 년 동안 침식을 통해 깊은 깊은 계곡을 형성하였으며, 주변의 주상절리와 어우러지며 환상적인 절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드라마 촬영지(킹덤, 괜찮아 사랑이야, 늑대소년, 최종병기활, 추노, 선덕여왕)로 더욱 주목을 받으며 포천의 떠오르는 관광지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주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 운영시간 : 09:00 - 18:00 입장료 : 무 .. 2021. 9. 12.
반응형